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동국제약, 사노피, 제일헬스사이언스, 암젠코리아, GC녹십자, 한국팜비오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1-09-19 12:00:02
기사수정

동국제약, 사노피, 제일헬스사이언스, 암젠코리아, GC녹십자, 한국팜비오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동국제약, 국내 최초 반려견 치주질환 치료제 ‘캐니돌 정’ 출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수년간의 임상연구를 거쳐 개발한 국내 최초 반려견 전용 치주질환 치료제 ‘캐니돌 정’을 출시했다. ‘캐니돌 정’은 치아지지조직질환과 치은염에 효능·효과가 있는 동물의약품으로, 지난해 4월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다.

‘캐니돌 정’은 생약성분인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과 후박추출물이 함유되어, 이들 성분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잇몸 겉과 속에 한 번에 작용한다.

옥수수불검화정량추출물은 잇몸뼈 형성을 촉진 및 치주인대 강화 작용을 돕고, 후박추출물은 다양한 과학적 연구를 통해 잇몸병을 유발시키는 치주병인균에 대한 항균 및 항염 효과가 입증됐다. 또한, 생약성분이라 장기간 관리가 필요한 반려견의 잇몸병 치료 및 예방에 더욱 효과적이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이번 ‘캐니돌 정’ 출시를 시작으로 가족 같은 반려동물들의 건강을 위해 앞으로도 동물용 의약품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관련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혔다.


◆사노피, 중증 아토피 피부염 청소년 마음 보듬는 ‘나는 속가픈 사람입니다’ 캠페인 실시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는 중증 아토피피부염과 사춘기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청소년을 위로하고 부모들의 질환 인식 제고를 위한 ‘나는 속가픈 사람입니다’를 전개할 예정이다.

캠페인은 세계 아토피피부염의 날(9월 14일)을 맞아 기획된 행사로, 지난 캠페인에서 사용된 신조어 ‘가픈(가렵다+아프다)’에 ‘속’을 더해 아토피피부염 환자의 신체적 고통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고통의 의미를 함께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노피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청소년 환자를 위한 만화 콘텐츠와 환아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

만화 콘텐츠는 총 3편으로, ‘괜찮은 척하지 않아도 돼’, ‘네 잘못이 아니야’, ‘이 시간 또한 지나갈 꺼야’ 등 청소년 아토피피부염 환자들이 그동안 표현하지 못하고 감추고 있던 속마음을 위로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제작에는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키크니’가 참여했으며, 만화 세 편은 각각 9월 18일(토), 10월 9일(토), 11월 4일(목)에 키크니의 인스타그램(@Kekney)에 게재된다.


박희경 사업부 대표는 “중증 아토피피부염은 피가 나고 진물이 흐를 만큼 긁어도 통증과 가려움이 가시지 않는 질환이다. 특히 외모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청소년기 환자들의 경우, 이로 인한 상처와 흉터가 피부 뿐만 아니라 마음에도 남게 된다”며, “이번 캠페인이 중증 아토피피부염 청소년 환자와 부모들이 상처받은 마음을 치유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일반 시민들도 이를 통해 질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제일헬스사이언스, 국내최초 연질캡슐 제형 구내염 치료제 ‘안티스토’ 출시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는 연질캡슐 형태로는 국내 최초로 구내염 치료제 ‘안티스토연질캡슐(이하 ‘안티스토’)’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현재 출시되고 있는 구내염 치료제 제형은 액상형, 연고, 정제 등이 있으나 연질캡슐 형태는 이번이 처음이다.

'안티스토'는 리보플라빈, 피리독신염산염, 니코틴산아미드, 비오틴 등 총 4종의 비타민B군과 함께 L-시스테인을 함유하여 구내염(입안염)을 비롯한 구각염(입꼬리염), 구순염(입술염), 설염(혀염), 습진, 피부염 등의 증상을 빠르게 완화시키는 데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제일헬스사이언스 마케팅부 목선재 PM은 “안티스토는 하루 한번만 복용하면 되므로 복용이 편리할 뿐 아니라, 구내염 회복에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국내 최초 연질캡슐 형태제품이다”고 밝혔다.


◆암젠코리아, 죽상경화성 심혈관질환 환자 치료 ‘암젠코리아 지질 아카데미’ 개최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는 지난 9월 3일 국내외 의료 전문가들과 함께 죽상경화성 심혈관질환 환자의 진단 및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2021 암젠코리아 지질 아카데미(2021 Amgen Korea Lipid Academ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암젠코리아 지질 아카데미’는 죽상경화성 심혈관질환 분야에서 치료 가이드라인에 기반한 환자 관리 및 치료의 중요성과 심혈관 영상의 임상적 의미와 활용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정명호 전남의대 순환기내과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국내 순환기내과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암젠코리아 의학부 김수아 전무는 “암젠은 ‘환자를 위한다(To Serve Patients)’는 미션 실천을 위해 심혈관질환 분야에서 임상 포트폴리오 PROFICIO(프로피시오)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 심혈관질환 초고위험 환자들의 LDL-C 강하 및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연구를 활발하게 진행해 왔다”며, “앞으로도 암젠코리아는 국내 심혈관질환 환자들이 최적의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암젠이 갖고 있는 과학적 역량에 기반하여 국내 의료 전문가들에게 지질강하치료의 최신 의학 트렌드를 전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GC녹십자, 김지헌 사업개발본부장 영입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김지헌(金智憲, 46세) 사업개발본부장(임원)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김지헌 신임 본부장은 중앙대학교 약학대학에서 학사와 석사 학위를 취득한 약사 면허 소지자이다.

GC녹십자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 전문성 강화를 위해 헬스케어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한 전문가를 영입했다”고 설명했다.


김지헌 사업개발본부장은 종근당 및 한국로슈(Roche Korea) 등 제약사에서 사업개발 관련 업무를 담당했으며, 최근까지는 다국적 제약사 에자이(Eisai)의 한국 및 아시아 지역의 사업개발본부장을 역임했다. 앞으로 신약 파이프라인 확충 및 글로벌 협력 활동 전략 수립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한국팜비오, 과민성 방광치료제 오에이비정 출시

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는 과민성 방광 증상 치료제 ‘오에이비(OAB) 정’ 5mg 및 10mg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OAB(Overactive Bladder)는 ‘과민성 방광’이란 뜻으로 콩팥에서 만들어진 소변이 방광에 차는 동안 방광이 자주 수축함으로 생기는 복합적인 증상군을 말하며, 소변을 참기 힘들어 화장실에 급히 가야하는 절박뇨를 주증상으로, 절박성 요실금, 빈뇨, 야간뇨 등을 동반할 수 있다.

오에이비(OAB) 정의 주성분인 솔리페나신 숙신산염은 방광에서 근육의 수축을 일으키는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이 수용체에 작용하는 것을 저해함으로써, 절박성요실금, 빈뇨, 요절박(절박뇨)과 같은 과민성 방광 증상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솔리페나신 숙신산염은 과민성 방광의 1차 선택약제로 요절박, 요실금, 패드 사용 횟수를 감소시키고 배뇨빈도가 환자가 느낄 정도로 줄어들어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다.


한국팜비오 관계자는 “이번 오에이비 정 출시로 기존 간질성 방광염 치료제인 게그론, 이아루릴과 함께 방광질환 치료제 라인업이 한층 더 강화됐다”며, “한국팜비오의 비뇨기 분야 경쟁력을 갖출 뿐만 아니라 방광질환 대표 회사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482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