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GSK, 노보 노디스크,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 등 제약사소식
  • 기사등록 2021-08-25 23:31:14
기사수정

GSK, 노보 노디스크,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 등 제약사 주요소식은 다음과 같다. 


◆GSK-광동제약, 4가 독감 백신 ‘플루아릭스 테트라’ 유통 계약 체결
GSK(한국법인 대표: 롭 캠프턴)가 인플루엔자 백신 ‘플루아릭스 테트라(Fluarix Tetra)’의 새로운 파트너사로 광동제약을 선정하고, 지난 24일 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광동제약은 내과∙가정의학과∙정형외과 등의 성인영역과 소아청소년과∙산부인과 등 영유아를 포함한 모든 영역에 ‘플루아릭스 테트라’의 판매를 담당하게 된다.
GSK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인플루엔자 백신 유통 부분에서 전문성 강화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GSK 백신마케팅부 윤제영 브랜드 매니저는 “이번 계약을 통해 ‘플루아릭스 테트라’가 시장에 보다 적절하게 공급되고 유통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플루아릭스 테트라’는 3가 백신 대비 B형 바이러스주가 하나 더 추가된 4가 독감 백신으로 생후 6개월 이상 영유아부터 65세 이상 고령 및 만성질환자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대에 접종 가능하다.

만 3세~17세 소아 및 청소년과 만 18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된 2개의 대규모 글로벌 임상 연구에서는 3가 백신 대비 추가된 B형 바이러스주에 대한 우월한 면역원성 입증과 함께 3가 백신의 공통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주에 대한 면역원성의 비열등성, 유사한 안전성 프로파일을 확인한 바 있다.
또 생후 6~35개월의 소아를 대상으로 진행된 임상연구에서는 면역원성, 안전성과 효능도 확인했다.


한편 ‘플루아릭스 테트라’는 국내 최초 식품의약품안전처 및 세계 최초로 FDA 승인을 획득한 불활화 4가 독감백신이며,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34개국에 약 1억 도즈 이상을 공급하며, 방대한 사용 경험을 축적하고 있다.
현재 독일 드레스덴 생산 설비에서 100회 이상의 품질 검사를 통해 GSK가 생산하고 있다. ‘플루아릭스 테트라’는 0.5ml 단일 용량의 제형으로 접종이 가능하기 때문에 환자와 의료진에게 편의성도 제공한다.


◆노보 노디스크, 온라인 덴마크 여행 ‘밋 덴마크’ 캠페인 런칭
노보 노디스크(Novo Nordisk)가 지난 7월 26일 주한 덴마크 대사관과 함께 ‘밋 덴마크(Meet Denmark)’ 캠페인을 런칭했다.
‘밋 덴마크(Meet Denmark)’는 ‘닮고 싶은 일상, 덴마크 라이프’라는 슬로건에 맞춰 북유럽 특유의 건강하고, 지속 가능하며, 친환경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한국의 소비자에게 소개하기 위해 준비됐다.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여행이 어려운 시점에 ‘밋 덴마크’는 온라인으로 덴마크를 느낄 수 있도록 코펜하겐의 여행지와 덴마크 트렌드, 덴마크인들의 일상을 보여준다.
복지국가의 면모를 엿볼 수 있는 교육을 비롯해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덴마크 푸드 레시피, 북유럽의 라이프스타일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룸투어와 브이로그 등이다.
특히 노보 노디스크의 세계 최초 당뇨병 환자 프로 사이클 팀, 직원들의 자원봉사 캠페인, 인슐린 펜 재활용 캠페인 등을 소개하며 그들의 건강한 기업문화와 가치, 선진적인 복지를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직원들의 실제 생활 모습을 담은 영상을 통해 덴마크인들의 일상을 엿볼 수 있다.
라나 아즈파 자파(Rana Azfar Zafar) 노보 노디스크 한국지사의 대표 역시 한국에서의 생활 공간을 공개하며 덴마크의 휘게 라이프를 보여줄 예정이다. 


캠페인 사이트는 방문자가 화면을 클릭하는 것만으로 컴퓨터 화면 앞에 편히 앉아서 덴마크를 간접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해외여행이 어려운 요즘 랜선 여행하는 듯한 기분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 필러 시술 현황 설문조사 진행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 필러 브랜드 쥬비덤이 필러 시술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파악하고, 소비자에게 보다 쉽고 정확한 필러 제품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대상 설문조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쥬비덤 포커스(FOCUS)’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설문조사는 필러 시술 전반에 대한 소비자 인식 현황 및 필러 시술 희망 부위와 필러 시술 시 관심도 높은 주요 부위로 꼽히는 ▲이마 ▲ 팔자주름 ▲턱 ▲눈 밑 꺼짐(다크서클) ▲입술 총 5가지 부위별 시술 기대 효과를 면밀하게 파악하고 그에 따른 알맞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설문조사는 오는 9월 7일까지 약 한 달간 쥬비덤®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설문 항목은 필러 시술 희망 부위와 기대하는 효과를 묻는 문항 등으로 구성됐다. 조사 결과는 소비자가 보다 더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필러 시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쥬비덤 포커스(FOCUS) 캠페인 활동에 반영될 예정이다.
‘쥬비덤 포커스(FOCUS)’ 캠페인은 소비자가 필러 시술을 고민할 때 시술하고자 하는 특정 부위별로 정보를 수집 및 선택하는 점을 고려해, 필러 시술이 많은 주요 5가지 부위별 특징과 그에 맞는 필러 제품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활동이다.
쥬비덤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보다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유지되는 시술 결과를 위해 각 부위별 특징에 대한 이해와 이에 맞는 적합한 제품 선택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쥬비덤 고유의 특허기술인 바이크로스™ 기술로 개발된 쥬비덤 히알루론산 필러 라인은 △쥬비덤 볼라이트™ △쥬비덤 볼벨라 with 리도카인 △쥬비덤 볼리프트 with 리도카인 △쥬비덤 볼루마 with 리도카인 △쥬비덤 볼룩스™가 있다. 
히알루론산 농도 및 교차 결합의 정도에 따라 제형의 탄성력과 응집력이 달라지므로, 각 제품의 특성에 따라 시술 부위에 맞는 적합한 제품을 선택해 시술이 가능하다.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 김숙현 대표는 “만족스러운 필러 시술 결과를 위해서는 의료진의 맞춤형 진단과 그에 따라 각 부위별 특징에 맞게 자연스러운 효과를 제공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소비자의 솔직한 의견을 파악하여 올바른 필러 정보를 제공해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436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