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류마티스학회, 류마티스 질환 환자 수기 공모전 개최…7월 13일까지 - 코로나19 시기 류마티스 질환 극복 사례, 일화 등 공모
  • 기사등록 2021-06-18 23:17:04
기사수정

대한류마티스학회(이사장 김태환, 한양대병원 류마티스내과)가 류마티스 각 질환별 환우회와 함께 ‘류마티스 질환 환자 수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류마티스 질환자들의 수기 공모를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환자들의 어려움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질환에 대한 정보도 함께 알린다는 계획이다.


국내 의료기관에서 치료 경험이 있는 류마티스 질환 환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6월 16일부터 7월 13일까지 약 1개월 간 수기를 접수 받는다.
수기 내용은 코로나19 시기의 류마티스 질환 극복 사례, 질환과 관련한 일화 혹은 함께 나누고 싶은 이야기 등을 자유롭게 담으면 된다.
수기는 A4 1장 이상 분량으로 작성해 이메일(webmaster@rheum.or.kr)로 제출하면 되며, 응모 시에는 반드시 성함과 연락처, 치료 이력 등을 기재한 참가 신청서를 함께 첨부해야 한다.
참가 신청서는 대한류마티스학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시상은 대상 1명에게 70만원, 최우수상 2명에게 30만원, 우수상 3명에게 20만원, 입선 11명에게 10만원의 상금과 함께 대한류마티스학회 이사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된다.


대한류마티스학회 김태환 이사장은 “코로나19 확산이 장기간 지속됨에 따라 일반 국민들도 고충이 크지만, 류마티스 질환과 같은 만성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불안감과 고충은 더욱 클 것이다. 이를 이번 사연 공모전을 통해 서로 털어놓고, 공감하면서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진솔한 사연들이 널리 알려져 보다 많은 분들이 류마티스 질환 및 환자들에 대해 이해하고, 올바른 치료와 관리에 관심을 가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모전 문의사항은 대한류마티스학회 사무국(02-794-2630)으로 하면 된다.
류마티스 질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한류마티스학회 홈페이지) 혹은 블로그를 참고할 수 있다.

한편 류마티스 질환은 관절과 관절 주변의 연골, 뼈, 근육, 인대 등의 근골격계에 병적인 증상을 일으키는 질환을 통틀어서 지칭하며, 류마티스관절염, 강직성척추염, 통풍, 루푸스 등이 대표적이다.
국내에서도 점진적으로 환자가 늘어나는 추세여서 질환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조기 진단 및 치료에 힘써야 할 필요가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291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