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신신제약, 에스티팜, 박스터, 지더블유바이텍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1-06-03 01:14:02
기사수정

신신제약, 에스티팜, 박스터, 지더블유바이텍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신신제약, 미야리산U ‘장건강 썸머 프로젝트’ 이벤트 진행

신신제약은 6월 한달 간 건강 관리 전문 브랜드 신신HL의 대표 제품인 낙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미야리산U와 함께하는 ‘장건강 썸머 프로젝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5만 원 이상 미야리산U를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야외 활동 필수품인 ‘신신에어파스F’와 ‘모스키토액’으로 구성된 썸머 패키지가 함께 제공된다.

이벤트 참여 채널은 신신HL 브랜드 공식몰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G마켓, 옥션, 쿠팡, 11번가 등 신신HL 공식 인증 마크가 있는 온라인 쇼핑몰이면 모두 해당된다.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제품들도 여름철 필수품으로 구성됐다.


신신제약 정경재 브랜드매니저는 “지난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외부 활동이 줄어들어 식중독 환자가 감소했지만, 올해는 백신 접종과 함께 다시 외부 활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단기간에 장 건강을 형성하기란 어렵기 때문에 이번 이벤트를 통해 미리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에스티팜, 국내 최초 LNP 방식 코로나 mRNA 백신 개발 본격화

에스티팜(대표이사 사장 김경진)이 코로나 mRNA 백신 개발에 성공한 모더나, 화이자 등이 사용하고 있는 제네반트의 LNP 기술과 특허 출원한 5’-capping(5프라임-캡핑) mRNA 플랫폼 기술을 적용하여, 변이 바이러스에도 대응이 가능한 자체 코로나 mRNA백신 개발을 본격화한다고 1일 밝혔다.

자체 개발 백신은 숙주 세포와 결합하는 바이러스 돌기인 스파이크(Spike) 단백질 항원 외에도 제2 항원을 보강하고, 면역세포인 T세포의 반응을 증가시킬 수 있는 펩타이드 조각인 T세포 에피토프(Epitope)를 추가했다. 스파이크 단백질을 단독 항원으로 개발된 기존 mRNA백신 보다 효능이 탁월하고, 변이 바이러스 예방에 있어서도 높은 효능 유지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에스티팜은 발굴된 총 22개의 후보물질 중 효능이 탁월한 3종(STP2104, STP2108, STP2120)을 선정하였으며, 최종 후보물질이 결정되면 올해 안에 임상1상을 개시할 예정이다. 특히 신속한 개발이 가능한 mRNA백신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 내년 상반기 중 긴급 사용 승인을 신청할 예정이다.

에스티팜 관계자는 “에스티팜은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mRNA 신약 개발 및 생산에 필요한 자체 캡핑 기술과 LNP 약물전달 기술, 이에 필요한 원재료 생산까지 모두 가능한 회사로써, 코로나 mRNA백신을 개발할 수 있는 준비를 마친 상태다”며 “영국 및 남아공, 브라질, 인도 등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교차 중화반응 유도를 타겟으로 개발해 코로나 예방 효과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스터, ‘프리즈마플렉스(Prismaflex) P.R.O 웨비나’ 개최

박스터(대표 현동욱)는 지난 5월 25일 온라인으로 ‘프리즈마플렉스(Prismaflex) P.R.O.웨비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대병원 신장내과 주권욱 교수가 좌장을 맡아 세 개의 세션으로 진행됐으며, 국내 신장내과, 중환자의학과 등 전문의료진 약 500명이 참석해 CRRT 치료 원리 및 치료 프로토콜, CRRT솔루션과 필터 등에 대한 다양한 지견이 논의됐다.

이번 웨비나에서 전남대병원 신장내과 김창성 교수는 ‘지속적 신대체요법의 정의와 원리(CRRT: What and How)’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이어 한림대병원 신장내과 이영기 교수는 ‘지속적 신대체요법 솔루션과 필터(CRRT Solution & Filter)’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마지막 세션 발표자 서울아산병원 중환자외과 김태현 전문간호사는 CRRT 시스템인 ‘프리즈마플렉스 관리법(Practice and trouble shooting in Prismaflex)’에 대해 발표했다. 프리즈마플렉스 실행 중 알람 관리와 에크모(ECMO) 연결 시 압력조절장치 사용법의 상세한 설명을 통해 실제 진료 현장에서 의료진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박스터 신장사업부 임광혁 부사장은 “이번 웨비나를 통해 중환자실을 비롯한 CRRT 치료가 필요한 실제 의료 현장에서 환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 무엇인지 의료진과 함께 논의할 수 있어 의미 있었다”며, “앞으로도 CRRT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을 나누고 혁신적인 제품을 공급함으로써 생명을 구하고 유지하는 박스터의 기업 사명을 잘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더블유바이텍, ‘바이애틱’과 바이오테크 부문 공동 사업 협약 체결

지더블유바이텍(대표이사 김정국)이 세계 최초로 반려견용 암 선별 검사 키트 ‘애니스캔(ANISCAN)’을 개발한 생명공학 기업 ‘바이애틱(Biattic, 대표이사 방동하)’과 항체 신속 진단키트 개발과 반려동물 제품 사업을 위한 투자 약정 및 공동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사는 코로나 백신 접종 뒤 항체 형성 여부를 진단·검사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가 다가올 것을 대비해 앞선 진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관련 신규 시장을 개척하겠다는 뜻을 함께하고, 앞으로 코로나 항체 신속 진단 키트 관련 제품의 개발 및 부속 사업에 관해 공동 연구·개발·마케팅·판매·수출 등 여러 방면으로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254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