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신신제약, 동아ST, 한국노바티스㈜, 온라임팜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1-05-31 00:30:17
기사수정

신신제약, 동아ST, 한국노바티스㈜, 온라임팜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신신제약, 장애인 복지관 ‘정립회관’에 통증케어 키트 후원

신신제약은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운 상황에 처한 고령 및 중증 재가장애인을 위해 우리나라 최초의 장애인 복지관인 정립회관에 파스, 해열진통제, 밴드 등으로 구성된 통증케어 키트를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정립회관은 복지관을 이용하는 고령 및 중증의 재가장애인들이 정부 지원을 받는 의료 서비스 범주에 벗어나는 일상에서 필요한 파스와 같은 기초 구급약품 구입에 경제적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다며 신신제약에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신신신제약은 대표 제품인 파스, 해열진통제, 밴드 등으로 구성된 통증케어 키트를 후원하기로 결정했다.


키트는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통증과 상처 관리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제품으로 엄선됐다. 퇴행성 관절염, 근육통 등에 효과가 있는 파스 ‘록소크린 플라스타’, 촉촉한 수분감의 파스 ‘페노크린 카타플라스마’, 뿌리는 에어로졸 타입의 파스 ‘에어신신파스’, 경구용 해열 진통제 ‘이지펜연질캡슐’, 상처 부위를 보호하는 반창고 ‘메디큐어밴드’ 등이 포함됐다. 물품은 정립회관 연계 자문 약사를 통해 해당 가정으로 지급된다.


이병기 대표는 “구급약품은 건강을 위한 가장 기본적인 물품임에도 경제적 어려움으로 구입을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아 매우 안타깝다라며, “모든 분들이 건강권을 지킬 수 있는 날까지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동아ST, 한종현 사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한종현)는 5월 28일 한종현 사장이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시작한 참여형 공익 캠페인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과 어린이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교통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국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교통안전 슬로건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을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등을 통해 공유하고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교통안전 슬로건은 어린이 교통사고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횡단 중 사고의 예방을 위한 행동요령이다.


횡단 시에 어린이는 잠시 멈춰 이쪽저쪽을 살펴보고 건너는 방어보행 습관을 기르자는 의미와 운전자는 횡단보도 앞에서 멈춰서 이쪽저쪽을 살핀 뒤 주행하는 안전운전 습관을 만들자는 의미이다. 앞서 SK플라즈마 김윤호 대표의 지명을 받은 한종현 사장은 다음 참여자로 제테마 김재영 대표를 지목했다.


동아에스티 한종현 사장은 “교통 약자인 어린이들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제도들이 시행되고 있지만 여전히 안타까운 사고들이 많이 일어나고 있다”며 “릴레이 챌린지의 확산이 어린이 교통사고를 줄이고 예방하는데 있어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는데 적극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노바티스㈜, 척수성 근위축증(SMA) 유전자 대체 치료제 ‘졸겐스마’ 품목 허가 획득

한국노바티스㈜(대표 조쉬 베누고팔)는 ‘졸겐스마(성분명: 오나셈노진아베파르보벡)’가 5월 28일  국내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허가를 통해 졸겐스마는 SMN1 유전자에 이중대립형질 돌연변이가 있는 척수성 근위축증(이하 SMA) 환자 중 ▲제1형의 임상적 진단이 있는 경우 또는 ▲ SMN2 유전자의 복제수가 3개 이하인 경우에 사용 가능하다.

졸겐스마는 평생 1회 정맥 투여로 SMA 치료를 마무리할 수 있는 국내에서 허가된 최초이자 유일한 유전자 대체 치료제이다. 결핍되거나 결함이 있는 SMN1 유전자의 기능성 대체본을 제공해 질환의 근본원인을 해결하여 SMA의 진행을 막을 수 있다.


졸겐스마는 근육이 퇴화되며 생존이 어려운 심각한 유형의 SMA 환자 대상 자연적 상태에서는 불가능한 운동기능 개선 효과를 보이며, 평생 지속적인 치료를 요하는 기존 치료제와 달리 단 1회 투약으로 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 개선까지 가능한 유전자 대체 치료제이다.


한국노바티스 조쉬 베누고팔 대표는 “졸겐스마가 SMA의 근본 원인을 치료할 수 있는 최초이자 유일한 유전자 대체 치료제로 그 치료 혜택을 국내 SMA 환자와 가족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졸겐스마의 허가는 환자를 위한 치료제의 새로운 정의를 세워가는 노바티스의 여정에 중대한 이정표이다. 더 많은 환자들이 졸겐스마 치료를 하루 빨리 받을 수 있도록 접근성 강화에도 쉼 없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온라인팜-약학정보원, 약국 경영지원 무상 프로그램 업무 협력

온라인팜(대표이사 우기석, 한미사이언스 계열사)과 약학정보원(원장 최종수)이 26일 차세대 전자거래명세서 서비스에 관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온라인팜과 약학정보원은 약국에서 발행되는 전자거래명세서를 기반으로 연동되는 다양한 약국 지원 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온커넥트(Onconnect)’로 명명된 이번 서비스는 ▲청구프로그램 자동 입고 전송 및 전자상거래 이용시 공급업체의 미출고/출고 내역 ▲약가인하 보상 내역 ▲유효/반품기한 알림 ▲매출원장 등 실시간 확인 등이 가능한 온라인 플랫폼을 오는 7월부터 약국가에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온라인팜 우기석 대표이사는 “약학정보원과의 협력을 통해 제공하는 이번 온커넥트 서비스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놓인 약국의 경영 상황을 조금이나마 개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향후에도 공익적 측면에서 약국 경영 관리에 지속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차별화된 IT 기반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약학정보원 최종수 원장은 “온커넥트가 약국의 효율적인 재고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20년만에 새롭게 단장한 약국 청구프로그램인 PM+20과 함께 발맞추어, 약국 경영 전반에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247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