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셀트리온헬스케어, 제일헬스사이언스, 목암생명과학연구소, 한국다케다제약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1-05-11 23:56:03
기사수정

셀트리온헬스케어, 제일헬스사이언스, 목암생명과학연구소, 한국다케다제약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셀트리온헬스케어,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 글로벌 판매 개시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중동 지역 핵심 국가인 파키스탄과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Regkirona, 성분명:레그단비맙)’ 수출 계약을 체결하며 첫 글로벌 판매를 개시했다며 파키스탄 국방부 산하 최대규모의 방위산업체 POF(Pakistan Ordnance Factories)의 자회사와 ‘렉키로나’ 10만 바이알의 판매 계약 체결을 완료, 계약물량을 출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1차로 판매되는 ‘렉키로나’는 파키스탄 군인 및 일반인 중 코로나19 확진자를 대상으로 투여가 이뤄질 예정이며 계약이 체결된 10만 바이알은 약 3만명에게 투여가 가능한 물량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렉키로나’ 투약을 담당할 현지 의사ㆍ간호사 등에 대한 교육 지원을 위해 파키스탄 현지로 의료인력을 파견하기로 결정했다.

파키스탄은 인구 수가 세계에서 5번째로 많은 2억 1,660만명으로 이번에 판매될 ‘렉키로나’가 파키스탄의 코로나19 방역 정책을 지원함과 동시에 현지 의료진의 업무 부담을 크게 완화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셀트리온그룹 관계자는 “현재 파키스탄뿐만 아니라 다수의 국가들과 ‘렉키로나’ 수출 협의가 진행 중이다. 항체 치료제의 제한된 생산 캐파(capa)를 고려해 조기진단·조기치료를 통해 중증·사망으로 발전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의료 인프라를 갖춘 국가와 코로나19 확진자, 사망자가 많이 발생해 국제사회로부터 도움이 절실한 국가들을 중심으로 ‘렉키로나’ 지원을 집중할 계획이다”며, “이와 별개로 대한민국의 코로나19 확산 억제를 위해 지원해 온 ‘렉키로나’ 공급은 지금과 같이 앞으로도 안정적이고 차질없이 공급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제일헬스사이언스, 개그맨 김영철과 ‘쎈트힐’ 광고모델 계약

펭귄파스 ‘제일파프’와 ‘케펜텍’을 대표 브랜드로 하는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가 자사의 건강기능식품 통합브랜드 ‘쎈트힐’과 눈건강 전문브랜드 ‘아이트래져’의 광고모델로 개그맨 김영철과 계약했다고 밝혔다.

개그맨 김영철은 JTBC 예능 ‘아는 형님’에 출연하는 예능인이면서 <김영철의 파워에프엠> 디제이로도 활동하며 폭넓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김영철은 제일헬스사이언스와 함께 온라인광고, 유튜브, SNS 등 다양한 매체에서 브랜드 홍보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특히 광고출연과 함께 라이브커머스 등의 판매활동에도 모델이 직접 참여하게 된다.

제일헬스사이언스 마케팅부 홍철환 부장은 “친근하고 건강한 이미지의 김영철 님을 통해 온 가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쎈트힐’의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알려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목암생명과학연구소, 창립 37주년 기념식 개최

목암생명과학연구소(소장 정재욱, 이하 목암연구소)는 지난 7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연구소 강당에서 창립 37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참석 인원을 최소화해 진행됐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우수연구원에 대한 시상도 이어졌다. 연구소의 mRNA 기술 검토와 디자인 분석법 확립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 정재성 선임연구원과 차세대 대상포진백신 CRV-101의 임상시험법 확립 및 임상 검체 분석에 기여한 조유리 선임연구원 등이 우수연구원 표창과 부상을 받았다. 김성근 수석연구원이 20년 장기근속 표창을 수상했다.

정재욱 소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목암연구소의 우수한 기초 연구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신약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계획이다”며, “사회에 기여하고 공헌할 수 있는 활동도 꾸준히 넓혀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다케다제약, ‘제줄라와 함께하는 난소암 마스터클래스’ 응원 캠페인 진행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은 지난 5월 7일, 세계 난소암의 날(World Ovarian Cancer day)을 맞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난소암 질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난소암 환우들을 응원하는 ‘난소암 마스터클래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매년 5월 8일은 ‘세계 난소암의 날’로 세계난소암연합이 전 세계 난소암 환자들을 격려하고 난소암 예방과 치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한 날이다.

이번 사내 캠페인은 난소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난소암 치료제인 제줄라(니라파립)의 가치를 돌아보며, 모든 임직원이 난소암 환자들의 건강한 일상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난소암 질환 정보와 제줄라의 임상적 가치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인포그래픽이 소개됐고 참여한 직원들 대상으로 ‘1차 치료부터 BRCA 변이, HRd 여부 관계없이 우수한 효과 확인, ‘1일 1회 투여 가능’ 등 제줄라의 가치를 되새기는 퀴즈 이벤트가 진행됐다.

이어 국립암센터 산부인과 박상윤 교수의 강의를 통해 난소암 질환 특성과 난소암 치료에서 제줄라 등장의 의의를 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다케다제약 항암제사업부 김정헌 총괄은 “세계 난소암의 날을 맞아 진행한 국립암센터 박상윤 교수님의 강의를 통해 난소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환자들이 겪는 어려움을 공감하며, 우리가 하는 일의 가치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었다”며, “한국다케다제약은 환자중심주의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있는 만큼, 난소암 치료 환경을 더욱 개선할 수 있도록 임직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207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