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성형외과학회, 2021년 제11회 기초재건성형 학술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21-05-08 10:22:25
기사수정

대한성형외과학회(이사장 윤을식)가 5월 7일~8일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2021년 기초재건성형 학술대회(Research and Reconstruction Forum, R&R Forum)’를 개최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대한성형외과학회 기초재건성형 학술대회는 연자와 좌장은 학회장에 참석하여 강의 및 토론을 진행하고 청중은 실시간으로 송출되는 영상을 통해 학회에 참여하는 On-off 라인을 병행한 하이브리드 형태로 개최했다. 현장 참석자들에 대해서는 정부의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이번 학술대회 첫째 날은 기초 재건 분야 육성을 위한 R&D Plaza 세션, 현장 심사를 통해 최종 3개의 연구주제에 대한 연구장려상도 시상했다.
카이스트 의과학대학원 연자를 초빙해 지방조직의 대사 항상성 조절 메커니즘에 대한 강의, 젊은 연구자 세션을 통해 지방이식과 유방 보형물의 피막 형성에 대해서도 토론했다.
또 선천 기형 및 안면 외상, 유방 및 체부 재건, 림프부종에 관해서도 각 분야의 권위있는 연자들의 최신 지견을 들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다.


둘째 날은 수부 및 상지, 하지, 두경부 재건 등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 걸쳐 심도 있는 강의로 진행됐다.
특히 국내에서 2차례 시행돼 화제가 된 수부이식술에 대한 특별 세션을 마련해 팔 이식 수술의 필요성 및 가치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기초 재건 분야 외에도 미용 분야의 눈, 코 성형술에 대한 비디오를 통한 강의도 마련됐다.


윤을식 이사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성형외과학 발전의 기반이 되는 기초의학 분야와 재건 수술 분야를 집중적으로 다루었다”며, “전례 없는 코로나 대유행으로 인하여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하였지만 높은 참여와 관심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202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