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식약처, 시중 유통 보건용 마스크 약 500개 품목 품질 검사 실시 - 마트, 편의점, 약국 등 오프라인 상점 및 온라인쇼핑몰 판매 제품
  • 기사등록 2021-03-25 01:06:17
기사수정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가 의약외품 보건용 마스크의 품질 확인을 위해 시중 유통 제품 약 500개 품목에 대한 품질을 검사한다.
이번 검사는 코로나19 유행 장기화로 지난해 KF80, KF94 등 보건용 마스크 생산 및 유통이 급증하고, 봄철 잦은 황사·미세먼지 발생 등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됨에 따라, 보건용 마스크의 정기적인 품질관리를 위해 진행한다.


올해 검사 대상은 마트, 편의점, 약국 등 오프라인 상점 및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판매되고 있는 보건용 마스크를 대상으로 성능시험(분진포집효율, 안면부흡기저항)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작년부터 올해까지 보건용 마스크 신규 허가업체의 품목과 종전 검사 이력이 없는 품목을 중심으로 수거하여 검사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수거한 제품은 보건용 마스크의 성능 시험·검사 장비를 갖춘 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또는 보건용 마스크 시험·검사기관에서 시험·검사한다.
검사 결과 부적합 제품이 확인되는 경우 회수·폐기 등 신속하게 조치할 예정이다.
식약처 바이오생약국 의약외품정책과는 “국민들이 안심하고 마스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시중 유통 중인 마스크에 대한 품질을 더욱 철저히 점검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보건용 마스크 구매와 사용 시 주의사항]

▲보건용 마스크는 황사나 미세먼지 등의 차단 성능이 검증된 제품으로, 황사·미세먼지가 심한 날에 외출이나 야외 활동할 때는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보건용 마스크 구매할 때에는 제품의 포장에서 ‘의약외품’이라는 문자와 입자 차단 성능을 나타내는 KF80, KF94, KF99 표시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KF’ 문자 뒤에 붙은 숫자가 클수록 미세입자 차단 효과가 더 크지만, 숨쉬기가 어렵거나 불편할 수 있으므로 황사‧미세먼지 발생 수준, 개인별 호흡량 등을 고려하여 적당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보건용 마스크 착용 시 수건이나 휴지로 덧대어 사용하면, 밀착력 감소로 인해 차단 효과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112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