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동국제약, 한미약품, 한국먼디파마,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 한국다케다제약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1-03-22 08:44:22
기사수정

동국제약, 한미약품, 한국먼디파마,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 한국다케다제약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한국다케다제약, 선천성 단백질C 결핍증 치료제 ‘사람단백질C농축액’ 희귀의약품 지정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은 자사의 선천성 단백질C 결핍증 치료제 ‘사람단백질C농축액’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받았으며, 지난 3월 2일자로 공고됐다고 밝혔다.

단백질C 결핍증은 희귀 유전 질환으로 혈액응고질환의 일종이며 유병률은 약 0.2~0.5%로 추정된다. 반복적인 정맥 혈전증이 특징적으로 나타나며 폐색전증을 동반하기도 한다. 이러한 증상들은 심근경색 및 뇌경색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

한국다케다제약 혈우병 사업부(Hematology BU) 김나경 총괄은 “이번 소식은 국내 선천성 단백질C 결핍 환자 치료에 있어 중요한 첫 걸음이라고 생각한다”며, “한국다케다제약은 다양한 희귀 혈액응고질환 분야에서 환자들에게 치료 옵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바이오파마 선두기업으로, 앞으로도 선천성 단백질C 결핍증을 비롯해 여러 혈액응고질환을 앓고 있는 희귀질환자들의 치료 여정을 함께하는 동반자로서 헌신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미약품, 코로나19로 연기됐던 ‘승인 전 실사’ 일정 FDA로부터 통보받아 5월중 실사

한미약품(대표이사 권세창·우종수)은 FDA로부터 롤론티스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에 대한 ‘승인 전 실사(pre-approval inspection)’를 5월 중 진행하겠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한미약품 파트너사인 스펙트럼도 16일 밤(한국시각) 이같은 소식을 보도자료를 통해 공지했다.

롤론티스는 한미약품의 독자 플랫폼 기술인 ‘랩스커버리’가 적용된 바이오의약품으로, 항암화학요법을 받는 암 환자에서 발생하는 호중구감소증의 치료 또는 예방 용도로 투여되는 약효 지속형 신약이다.

스펙트럼 조 터전(Joe Turgeon) 사장은 “FDA의 롤론티스 제조시설 실사 일정이 확정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FDA 실사는 롤론티스 미국 시판허가를 위한 마지막 단계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미약품 대표이사 권세창 사장은 “코로나19로 연기됐던 롤론티스 생산 공장에 대한 FDA 실사 일정이 확정돼 기쁘다”며, “실사 준비에 만전을 기해 미국에서 빠르게 시판허가를 획득하고 이어 세계 시장에서 성공하는 한국의 첫번째 바이오신약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먼디파마, 지노베타케어 2021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위너’ 수상

한국먼디파마(유)(대표이사 최헌)는 여성청결제 ‘지노베타케어’가 2021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Asia Design Prize)에서 전체 응모작 중 10% 이내의 우수 작품에게 수여하는 위너(Winner)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먼디파마 지노베타케어 임하영 브랜드 매니저는 “이 캠페인의 첫 시작은 나 자신을 사랑하는 법에 대한 방법론이었다”며, “나 자신을 사랑하기 위한 첫 단추는 결국 ‘나를 온전히 잘 아는 것’이기에 여성 스스로가 본인의 몸에 대해 좀 더 쉽게 대화하고, 케어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한 패키지와 디자인이 좋은 결실을 맺어 감사하다”고 밝혔다.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 필러 쥬비덤 ‘알면 보이는 필러 아카데미’ 개최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 필러 브랜드 쥬비덤은 소비자에게 필러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보다 더, 알면 보이는 필러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필러 시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오해를 풀고, 필러 시술의 장단점을 확인하기 위한 교육 행사로 마련됐다.

오는 23일 더북컴퍼니 사옥에서 진행되는 쥬비덤 필러 아카데미는 ▲소비자 사전 질문을 구성으로 한 필러 시술 Q&A ▲쥬비덤 제품을 활용한 필러 겔 물성 비교 시연 등 다채로운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한국엘러간 에스테틱스-애브비 컴퍼니 김숙현 대표는 “최근 필러 제품에 대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필러 시술 자체를 망설이는 소비자들이 많을 것이라 판단, 필러 시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이번 아카데미를 개최하게 됐다”며, “쥬비덤은 가능한 한 앞으로도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소비자가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필러 제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시는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4000’ 출시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센텔리안24’가 이너뷰티 제품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4000’을 출시했다.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4000’은 4,000mg의 콜라겐을 담고 있으며, 이탈리아 LAP(Lapi Gelatine)사의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사용한 액상형 제품이다.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4000’에는 프랑스산 병풀추출물이 10,000ppm 함유되어 있는데, 병풀 성분은 피부노화 억제 인자인 제1형 콜라겐의 합성을 촉진하고, 비정상적인 콜라겐 축적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피부건강과 미용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콜라겐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의 기준도 높아지고 있다”며, “여러 기능성 원료는 물론 프랑스산 병풀추출물과 동국제약의 ‘피부과학 기술력’이 만나 탄생한 프리미엄 콜라겐 앰플 4000이,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조응태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101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