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월 2일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 개편 위한 공개토론회 개최
  • 기사등록 2021-02-02 10:37:28
기사수정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본부장: 권덕철 장관)가 2일 오전 9시 30분부터 12시까지 LW컨벤션(서울시 중구 소재)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 개편을 위한 공개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2차례에 걸쳐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1차 토론회는 3차 유행을 거치며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와 개선 방향을 방역 전문가 및 경제 전문가 등과 논의한다.
코로나19 유행 상황을 고려해 참석자는 토론자와 촬영팀 등으로 제한하고, 대신 KTV 국민방송과 복지부 및 KTV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한다.
이번 토론회는 1부(주제발표)와 2부(개별·종합토론)로 구분하여 진행한다.


1부는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에 대한 국민인식도 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 총평, ▲개선방향을 주제로 한 발표로 시작된다.
1부에서는 중수본 생활방역팀장이 문화체육관광부의 협조를 받아 ㈜한국리서치를 통해 1.27~1.28(2일 간) 전국 만 18세 이상 1,000명을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의 효과성과 다중이용시설 운영제한 등에 대한 국민인식 조사 결과를 발표한 후,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서울의대 김윤 교수는 ‘코로나-19 장기전에 대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패러다임 전환’을 주제로 발표하고, 서울대 보건대학원 권순만 교수는 ‘지속 가능한 코로나-19 대응정책’을 발표한다.


2부에서는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조홍식 원장이 좌장을 맡아,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5명의 토론자[(감염) 최원석 교수 (고려대 감염내과), (예방의학) 나백주 교수 (서울시립대 도시보건대학원), (복지) 구인회 교수 (서울대 사회복지학과), (경영) 박주영 교수 (숭실대 벤처중소기업학과), (경제) 이정희 교수 (중앙대 경제학부)]와 함께 사회적거리두기 개선방향에 대해 토론하게 된다.
2부 토론에는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 손영래 사회전략반장도 참석한다.


이번 1차 토론회는 학계를 중심으로 거리두기 체계의 총괄적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이며, 다음 주 개최하는 2차 토론회는 서민경제의 문제가 되고 있는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자영업·소상공인 등 관계자들과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또 방역당국은 관계 부처와 함께 집합금지·제한 업종의 협회, 단체 등과 간담회를 진행하면서 현장의 의견도 별도 청취할 예정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017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