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성질성형 선택 시 주의점 및 올바른 병원 선택 방법은?…질 건강, 가장 중요
  • 기사등록 2021-01-26 16:50:05
기사수정

여성은 여러 번의 출산과 노화로 인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많은 변화를 경험하게 된다.


특히 출산 등의 원인으로 인해 질 근육이 늘어나 생활에 불편을 겪게 되면 여성질성형(일명 이쁜이수술)을 심각하게 고민하는 경우도 있다.


강남호산여성병원 신용덕(대한산부인과학회정회원)원장은 “여성질성형을 고민하면서 가장 먼저 생각해야 하는 부분은 꼭 필요한 수술인지 확인해야 하며, 수술 전 부작용 및 관리법 등에 대한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또 “선천적으로 질이 넓거나, 후천적 원인으로 질의 이완이 심한 경우 여성질성형을 고려해볼 수 있지만 부작용을 줄이면서 수술을 하기 위해서는 선택시 주의점을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질 근육 손상되지 않도록 보존하는 방법 선택해야”
질성형은 단순히 늘어진 질을 좁혀 주는 것에만 집중해서는 안된다. 안정적이고 디테일하게 수술이 진행되어야 하기 때문에 수술과정이 중요하다.


늘어진 부분을 절제하여 폭을 좁히는 수술방식이 있으며, 최소로만 절제해 질 근육을 보존하며 묶어주는 방식도 있다.


신용덕 원장은 “질이라는 곳은 매우 민감한 곳이기 때문에 질 근육이 손상되지 않도록 보존하는 방법을 택해야 한다.”며, “절제 부위가 많으면 수술 이후 애액 분비가 원활하지 못해 질건조증, 성교통 등이 유발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질 건강을 챙기면서 수술을 하는지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밝혔다. 



◆질 건강, 최우선 고려
질은 항상 pH 밸런스가 맞아야 하며, 촉촉하게 유지되어야 하는 신체부위이다. 육체적으로 피곤하거나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심할 경우, 유해균이 증가해 질염, 방광염 등 여성질환에 노출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따라서 질 성형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은 질 건강을 1순위에 두어야 한다는 점이다.


신용덕 원장은 “소음순이 과도하게 늘어져 비대칭인 경우 깔끔하게 모양을 잡아줄 수 있는 의료기관에서 수술을 받는다면 치료효과는 물론 만족도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병원 선택시 고려사항
질 성형 수술 시에는 여러 가지 돌발 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 경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출산을 한 경우에는 골반근육에 손상이 있을 가능성이 높은데, 수술 시 이 부분을 복구해줄 수 있다면 이후 보다 편안한 생활도 가능할 수 있다.


특히 사람마다 신체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질을 좁히는 것에 목적을 두기 보다는 수술 전 정밀하게 검진을 하고, 상태에 따라 적절한 1:1 맞춤 수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신용덕 원장은 “여성질성형은 여성의 몸을 해부학적으로 다루는 수술이며, 예민한 부분이기 때문에 수술 전부터 최대한 많은 정보를 찾아보고, 소음순, 질타이트닝 시술 등 다양한 시술도 함께 진행하는 의료기관을 선택하는 것이 치료효과는 물론 수술 후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4003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30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보라매, 삼성서울, 자생한방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