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가톨릭대의료원 제10대 의료원장 노광수 신부, 이창형 병원장 취임
  • 기사등록 2021-01-21 14:31:53
기사수정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제10대 의료원장으로 노광수(그레고리오, 사진 왼쪽)신부가 지난 20일 공식취임했다.
또 이창형(소화기내과 교수, 사진 가운데)제19대 병원장 및 박관규(병리과 교수) 초대 의생명연구원장 임명장 수여도 동시에 진행됐다.

이번 취임식에는 천주교대구대교구장 조환길 대주교, 우동기 대구가톨릭대학교 총장,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 관계자 일부가 참석했다.
조환길 대주교는 의료원장, 병원장, 의생명연구원장에게 각각 임명장을 수여하며 “새로운 보직을 받은 모든분들이 엄중한 상황에서 소임을 잘 하실것이라고 믿는다”며, “사람의 생명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대구가톨릭대학교의료원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취임사에서 신임 노광수 의료원장은 “1월 초 스텔라 2025라는 새로운 비전체계가 수립되었고 최고의 진료서비스, 최고의 환자경험, 최고의 직장생활이라는 세가지 비전 목표로 5대 전략방향이 세워졌다”며, “비전 실행에 있어 타 의료기관과의 경쟁을 생각하기 보다 가톨릭이라는 우리의 고유한 특성을 확립하겠다는것이 그 토대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일류를 향한 도전을 절대 멈추지 않아야 한다”며, “꼭대기가 아니라 아래에서 여러분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임 노광수(신부) 의료원장은 1989년 사제서품을 받았다. 오스트리아 인스브룩에서 8년간 유학을 다녀왔고 천주교 욱수성당‧경산성당‧청도성당‧상모성당‧도원성당‧대천성당 주임신부를 지냈다. 또 대구가톨릭대학교 신학부 교수 및 교목처장, 교구 교육국장 및 사무처장 등을 역임했다.
신임 병원장으로 임명된 이창형 교수는 경북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고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적정관리실장과 기획처장, 대한간학회 대구경북지회장을 등을 역임했고, 현재 대구경북소화기학회 이사장으로 활동중이다.
초대 의생명연구원장 박관규 교수는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졸업,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병리과 교수로 재직중이다. 대구가톨릭대학교 의과학연구소장과 의과대학장 등도 역임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995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ST, 바이엘 코리아, 한국머크, 한국BMS제약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제약사 이모저모]바이엘, 한국노바티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