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피스타치오, 전반적인 면역 기능에 기여…겨울 면역력 강화 기대 - 마이크 러셀 박사, 온택트 세미나
  • 기사등록 2021-01-20 00:17:00
기사수정

“피스타치오는 면역 체계가 최상의 상태로 작동하는데 도움을 준다”
마이크 러셀 박사(Mike Roussell : 영양학 박사, 영양 컨설턴트, 미국 맨즈헬스 잡지 고문)는 지난 19일 온라인 ZOOM으로 진행한 온택트 세미나에서 ‘피스타치오의 영양과 우리의 면역 체계’라는 주제 발표를 통해 이같은 피스타치오에 함유된 주요 영양소 및 특장점에 대해 소개했다.
마이크 러셀 박사는 “저는 고객에게 운동 후 또는 다음 식사때까지 버티게 해줄 간식으로 항상 피스타치오를 추천한다. 하지만, 올해는 풍부한 필수 영양소를 섭취하기 위해 피스타치오를 권장한다”고 밝혔다.

피스타치오와 같은 영양가 있는 음식을 식단에 추가하면, 면역 체계가 최상으로 기능하는데 필요한 중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몸에 더 많이 제공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피스타치오는 실제 ▲감염 퇴치에 필요한 ‘비타민 B(B1, B6, 엽산)’, ▲바이러스 감염의 위험과 심각성을 낮출 수 있는 ‘아연, 마그네슘, 셀레늄’, ▲손상된 세포,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건강한 면역세포를 유지함으로써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 있는 ‘단백질’, ▲회복시간을 단축하고 기도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감마 토코페롤 (항산화제)’ , ▲면역 체계를 유지하는 항체 생성을 돕는 ‘구리’, ▲일부 면역세포의 활동을 증가시키고 염증을 낮추며 신체의 항산화 방어 메커니즘을 강화할 수 있는 ‘폴리페놀 및 카로티노이드(루테인 및 제아잔틴)’, ▲위장관에서 유익한 프로바이오틱스를 위한 먹이로 작용하여 감염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고 점막 면역 체계를 조절하는 ‘프리바이오틱스(섬유질 등)’ 등 많은 영양소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피스타치오와 같은 견과류는 영양가 있는 식단의 필수 요소라는 설명이다.
자연적으로 나트륨과 설탕이 적을 뿐만 아니라 피스타치오가 심장 건강, 체중 및 혈당 관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또 피스타치오가 5세 이상인 어린이들과 어른들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아홉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포함하는 완전단백질로 간주된다는 사실도 최근 발표됐다.
마이크 러셀 박사는 “유럽에서는 피스타치오가 단백질 공급원으로서의 기준을 충족하고 있다”머, “피스타치오와 어울리지 않는 음식은 없고, 기능을 높이기 위해서는 과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국제식품정보협의회 (International Food Information Council)의 연말 설문조사에 따르면 3명 중 1명은 지난 1년보다 지금의 식습관이 더 건강해졌다고 답했다.
앞으로 1년을 내다볼 때 22%의 사람들은 음식 선택이 신체적 또는 정신적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우려한다고 답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992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