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셀트리온, LSK Global PS, 레오파마, GC녹십자웰빙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0-11-30 01:00:16
기사수정

셀트리온, LSK Global PS, 레오파마, GC녹십자웰빙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셀트리온,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CT-P59 글로벌 임상 2상 환자 모집 및 투약 종료

셀트리온은 지난 11월 25일 오전 4시부(한국시간)로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CT-P59(성분명: 레그단비맙·Regdanvimab)'의 글로벌 2상 임상시험 환자 327명을 모집해 투약을 완료했다. 이후 임상 2상 중간 결과 확인 후 조건부 허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셀트리온은 지난 9월 17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CT-P59의 임상 2·3상 시험을승인 받고, 국내 주요 의료기관을 비롯해 미국, 루마니아, 스페인 등의 국가에서 임상 2상을 진행해왔다.

셀트리온은 임상 2상에 대한 중간 결과를 조속히 도출해 식약처 등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의하고 CT-P59의 조건부 허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조만간 글로벌 3상 임상도 개시한다. 3상 임상은 전 세계 10여 개 국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2상에서 확인된 CT-P59의 효능과 안전성을 보다 광범위한 환자를 통해 추가 검증한다는 계획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3차, 4차 유행으로 까지 계속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 종식에 기여할 수 있는 국산 항체 치료제의 성공적인 글로벌 임상을 위해 셀트리온 임직원들은 밤낮없이 전 세계 현장에서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런 직원들의 노력과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의료진들의 헌신 덕에 CT-P59의 임상 2·3상이순조롭게 진행되는 만큼 조속히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해 빠른 시간 안에 국민들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치료제 개발 완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SK Global PS,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 대상으로 ‘원격 모니터링 웨비나’ 개최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LSK Global PS)가 오는 12월 9일, <원격 모니터링 웨비나(Remote Monitoring Webinar)>를 개최한다.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총 7개세션을 통해 프로젝트관리(PM), 임상시험운영(CTM), 임상데이터관리(CDM), 통계(STAT) 등 임상시험 각 분야에서 원격모니터링이 진행되는 과정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웨비나를 통해 LSK Global PS가 원격 모니터링 시행을 위해 도입한 솔루션들도 소개될 예정이다. 상세 아젠다 및 사전 등록정보는 12월 1일부터 LSK Global PS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LSK Global PS 이영작대표는 “LSK Global PS는 국내 선도 CRO로서 수년간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구축을 위해 힘써왔다. 이번 웨비나를 통해 LSK Global PS가 갖춰온 관련시스템을 소개하고, 원격 모니터링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국내제약·바이오기업이 임상시험의 파괴적 변화환경에 선제적으로 대비함으로써 코로나 19 이후 어떠한 대유행 상황에서도 차질없는 임상시험을 진행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레오파마, 주한덴마크대사관-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피부과학의 미래 위한 피칭 챌린지’

레오파마 유한회사(대표 신정범)가 지난 11월 24일 몬드리안 호텔에서 주한덴마크대사관 이노베이션센터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함께 피부질환 및 면역 바이오테크 솔루션을 보유한 국내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피부과학의 미래를 위한 피칭 챌린지(Pitching for the Future of Dermatolog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한덴마크대사관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함께 주관하여 양국의 활발한 지적교류를 도모하는 한편,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들의 혁신적인 피부질환 및 바이오테크 기술을 피칭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레오파마 신정범 대표는 “이번 피칭 챌린지를 통해 세계적인 수준의 국내 피부질환 및 면역 바이오테크 역량을 보유한 국내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들과 교류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레오파마는 앞으로도 피칭 챌린지에 참여한 8개 기업은 물론 국내 헬스케어 업계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동반 성장해 나아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GC녹십자웰빙, 프로바이오틱스 호흡기 세포 손상 완화 연구 결과 국제학술지 게재

GC녹십자웰빙(대표 유영효)은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의 ‘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 세포 손상을 완화 또는 치료’ 효과에 대한 연구 논문이 SCI급 국제학술지 ‘라이프(Life)’ 10월호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미세먼지로 증상을 악화시킨 천식 마우스 모델에서 효능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사용된 균주는 총 3종으로,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 ‘페디오콕커스 액시디락티시’,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이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신장 기능 개선에 이어 면역기능 증진, 이번 미세먼지에 이은 호흡기 질환 치료까지 자체 개발한 프로바이오틱스의 기능적 효과 검증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897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