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폐경학회 제54차 추계학술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20-11-22 00:20:27
기사수정

대한폐경학회(회장 김탁, 고대안암병원 산부인과 교수)가 SETEC 컨벤션센터와 온라인으로 제54차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폐경과 연관된 다양한 측면의 이슈들과 그에 대한 맞춤형 치료들을 주제로 심도 있는 강의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 3가지 세션을 통해 난소예비력 저하, 이른 폐경, 터너증후군, 성발달장애 및 트랜스젠더, 다낭난소증후군, 여러 만성질환과 호르몬보충요법, 비만 관리, 비약물적 폐경기 치료, 수면장애, 안구건조증, 관절통, 폐경여성의 테스토스테론 치료 등 폐경과 연관된 다양한 문제들을 살펴보고, 이에 대한 효과적인 치료에 대해 논의한다는 계획이다.
또 네 번째 세션에서는 폐경 여성들의 주요 이슈인 우울증, 감정조절, 인지장애의 치료에 대해, 마지막 세션에서는 유럽폐경학회 등 국제학회의 폐경 관련 최신 가이드라인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탁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진료 현장에서 중년 여성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여러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유익한 자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883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코로나19 확진자 중 20%~80% ‘포스트 코로나 증후군(롱코비드)’ 경험…“격리 해제로 끝난게 아니다”
  •  기사 이미지 대한내분비학회, 초고령화 시대 골다공증 주요 정책 현안 논의…새 정부 종합적 정책 논의
  •  기사 이미지 대한산부인과학회, 임산부와 여성 건강을 위한 22가지 정책 제안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직선제산부인과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