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한국먼디파마, 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 암젠,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셀트리온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0-11-19 12:00:02
기사수정

한국먼디파마, 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 암젠,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셀트리온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한국먼디파마,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슬기로운 트윈데믹, 개인위생 보호장구 활용 기대

한국먼디파마(유)(대표이사 최헌)는 겨울철 본격적인 인플루엔자 유행을 앞두고 코로나19와 독감이 동시에 유행하는 ‘트윈데믹(twindemic)’이 우려되는 가운데, 베타딘 인후스프레이를 스스로의 위생을 보호할 수 있는 개인보호장구(PPE)로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인플루엔자가 매년 겨울철에 유행하는 만큼 아직 종식되지 않은 코로나19와 함께 유행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동시 감염 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더욱이 인플루엔자 역시 코로나19와 유사하게 38℃ 이상의 갑작스러운 고열과 마른 기침, 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을 동반하기 때문에 증상만으로 정확한 구별이 쉽지 않다.

한국먼디파마 지승만 과장은 “코로나19에 이어 겨울철 독감 유행 시기까지 겹친만큼 광범위한 바이러스 확산과 동시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개개인별로 보다 철저하고 적극적으로 위생 관리 방법을 실천하는 것이 급선무이다”며,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모두 비말로 전파되는 만큼 포비돈 요오드 성분을 함유한 베타딘 인후스프레이가 구강 내 세균 및 바이러스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 '김장 나눔 봉사'

한국일본계제약기업협의회(이하 KJPA)는 지난 11월 14일 서울시립은평노인종합복지관에서 제 7대 회장인 이한웅 한국산텐제약 대표이사를 비롯해 각 사의 회원 및 가족 약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위한 '김장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부터 KJPA가 매년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인 이날 행사에는 나눔의 기쁨을 함께했다. 또 일본인 주재원들과 가족들은 한국의 전통문화인 김장을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김장 김치는 은평구의 홀몸 어르신 및 취약계층 약 4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한웅 회장은 “계속되는 코로나 상황 속에서 제 3 차 세미나는 진행할 수 없었지만, 내년 이후 한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더욱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암젠, 레파타 TM,2020 미국심장협회 학술대회 심혈관질환 임상연구 포트폴리오 결과발표

암젠은 지난 11월 13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 미국심장협회 연례학술대회(AHA Scientific Sessions 2020)에서 레파타TM(성분명 에볼로쿠맙) 심혈관질환 포트폴리오의 새로운 임상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연구들은 다양한 인구 집단을 대상으로 레파타TM를 통한 LDL 콜레스테롤 조절이 심혈관질환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는 PROFICIO 임상 포트폴리오 하에서 진행됐다. PROFICIO 임상 포트폴리오는 50여개의 임상연구 및 8개의 리얼월드(real-world) 연구를 포함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전 세계 약 4만 3,000명 이상의 환자들이 참여했다.

암젠 연구개발 총괄 부사장 데이비드 리스(David M. Reese) 박사는 “이번 미국심장협회에서 발표된 암젠의 PROFICIO 임상 프로그램 관련 데이터는 심혈관질환 초고위험군 환자들이 가이드라인에서 권고하는 LDL-C 수준을 달성하기 위해, 보다 지속적이며 강화된 지질 관리가 필요함을 뒷받침하는 것이다”며, “암젠은 앞으로도 ‘환자를 위한다’는 사명 하에 심혈관질환 환자들의 효과적인 치료에 도움이 되기 위한 연구 개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인식 전환을 위한 당뇨병 바로 알기’ 캠페인 송 공모전 시상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사장 라나 아즈파 자파)은 11월 14일 ‘세계 당뇨병의 날(World Diabetes Day, WDD)’을 맞아 대한당뇨병학회와 공동으로 진행한 ‘인식 전환을 위한 당뇨병 바로 알기’ 캠페인송 공모전 시상식을 12일 코엑스 광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당뇨병 및 당뇨 환자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당뇨병 예방 및 관리법을 알릴 수 있는 내용’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서는 △작곡 및 작사 부문에서 대상, 우수상 각 한 곡, △노래명 및 가사 부문에서 대상, 우수상 각 한 곡씩 선정됐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이번 공모전 수상작들은 당뇨병에 대해 대중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곡을 구성하여 당뇨병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는 한편, 올바른 정보 전달을 통해 당뇨병 예방 및 관리법을 알려 캠페인 취지에 부합한 수작들이었다”며, “이번 캠페인 송 공모전을 통해 그동안 인지하지 못했던 당뇨병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하고, 생활 속에서 인식하여 미리 예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당뇨병에 대한 인식 전환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셀트리온, 3분기 매출액 654억 9천만원, 영업이익 58억 4천만원 달성

셀트리온제약(대표이사 서정수)은 지난 16일 실적 공시를 통해 3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654억 9천만원, 영업이익 58억 4천만원, 당기순이익 40억1천만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8%,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46.4%, 95.6% 증가했다.

또 셀트리온제약의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은 1,562억 7,000만원, 누적 영업이익은 159억 8,0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1.4%, 68.8%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률은 10.2%를 기록했다.

셀트리온제약 관계자는 “국내 의약품 매출 상승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해외 시장으로 공급되는 제품이 본격적으로 매출을 내기 시작하면서 외형과 내실 모두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글로벌 스탠다드 생산시설의 장점을 살려 글로벌 생산 품목을 꾸준히 늘려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연초부터 진행 중인 원가경쟁력 강화와 고정비 절감을 위한 자체 노력을 통해 이익률 향상에도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875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