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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사이모저모] 갈더마코리아, 암젠코리아–종근당, 삼성바이오에피스, 박스터, 바이오일레븐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0-11-17 01:3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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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더마코리아, 암젠코리아–종근당, 삼성바이오에피스, 박스터, 바이오일레븐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암젠코리아–종근당, 골다공증 치료제 ‘프롤리아’ 및 ‘이베니티’ 공동판매 계약 체결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와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골다공증 치료제 ‘프롤리아’(성분명: 데노수맙)와 ‘이베니티’(성분명: 로모소주맙)의 국내 공동판매 계약을 11월 11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암젠코리아와 종근당은 지난 2017년부터 3년간 프롤리아 국내 공동판매를 진행해 왔다.

올해는 프롤리아 재계약과 함께 이베니티도 공동판매하기로 결정했다. 암젠이 보유한 모든 골 질환 치료제를 종근당과 협업하면서, 양사는 골 질환 치료 분야에서 탄탄한 파트너십에 기반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계약에 따라 암젠코리아는 종합병원에 집중하고, 종근당은 준종합병원과 의원을 중심으로 프롤리아, 이베니티의 영업·마케팅을 담당할 예정이다.

암젠코리아 노상경 대표는 “프롤리아에서 이베니티까지 암젠이 보유하고 있는 혁신적인 골다공증 치료 포트폴리오를 국내 환자에게 제공하는 데에 있어 종근당과 지속 협력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 지난 3년간 프롤리아 공동판매를 통해 쌓은 노하우와 역량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더 많은 골다공증 환자들 및 의료진에게 질환에 대한 최신 지견과 치료 혜택을 전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종근당 김영주 대표는 “종근당은 암젠코리아와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프롤리아 뿐 아니라 이베니티와 같은 획기적인 골 질환 치료제를 국내 환자들에게 제공하게 돼 매우 기대가 크다. 종근당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영업력과 시장 내 입지를 최대한 활용해 더 많은 환자에서 혁신적인 치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글로벌 바이오시밀러 업계 시상식에서 ‘올해의 선도 기업' 선정

삼성바이오에피스가 11월 3일(영국 현지시간) 비대면으로 개최된 ‘글로벌 제네릭 & 바이오시밀러 어워드(Digital Global Generics & Biosimilars Award 2020)’에서 ‘바이오시밀러 이니셔티브(Biosimilar Initiative of the Year)’부문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글로벌 제네릭 & 바이오시밀러 어워드’는 올해로 7번째를 맞이한 연례 시상 이벤트로서, 핑크시트(Pink Sheet), 스크립(Scrip) 등 다수의 제약업계 전문 매체를 보유한 글로벌 미디어 그룹 인포마(Informa)社가 주최하고 다국적 헬스케어 정보 서비스 기업 아이큐비아(IQVIA)社가 후원하는 행사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바탕으로 글로벌 바이오시밀러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더욱 거듭날 수 있게 됐으며, 앞으로도 전 세계의 많은 환자들에게 고품질 바이오의약품을 합리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스터 ‘제 10회 CRRT(지속적 신대체요법) 마스터코스’ 개최

박스터(대표 현동욱)는 지난 10월 15일과 29일 총 2회에 걸쳐 온라인으로 제 10회 CRRT(지속적 신대체요법,Continuous Renal Replacement Therapy) 마스터 코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속적 신대체요법(CRRT)은 손상된 신기능을 대체하기 위한 치료법으로 치료 시간을 연장해 연속적으로 적용하는 체외순환 혈액 정화 방법이다. CRRT는 치료 중 안전성, 충분한 수분 제거, 전해질 및 산∙염기 균형 유지 등의 장점으로 중환자실의 환자 관리에 있어 우수한 치료 효과를 제공한다.

박스터 신장사업부 임광혁 부사장은 “의료진을 대상으로 지속적 신대체 요법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마스터코스가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의료진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치료 현장에서 지속적 신대체 요법이 효율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갈더마코리아, ‘세타필’ 로션브랜드 평판 1위 차지

보습 전문 브랜드 세타필(대표 김연희)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조사한 10월 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세타필이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를 합한 브랜드 평판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다. 9월 브랜드 평판지수 대비 29.24% 상승한 수치로, 9월 28일부터 시작한 ‘#밀당보습’ 캠페인이 소비자에게 성공적으로 전달된 결과로 해석된다.

세타필은 이번 캠페인을 위해 3D 애니메이션 제작, 콜레보레이션 굿즈 제작, 서포터즈 운영 등의 새로운 시도했다. 또 세타필은 올 한 해 수고한 국민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나아시(나를 아끼는 시간)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세타필 브랜드 마케팅 김정연 부장은 “세타필은 바쁜 일상 속 짧은 순간이라도 자신을 소중히 아끼는 시간을 갖는 브랜드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나아시’ 이벤트를 통해 수고한 자신을 칭찬하고,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는 힘찬 에너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바이오일레븐, 드시모네 포뮬레이션 자폐아 증상 개선에 도움 확인

바이오일레븐(대표: 이경민, 김석진)은 이탈리아 연구진이 드시모네 포뮬레이션이 자폐아(자폐 스펙트럼 장애 환아)의 사회성 및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확인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자폐 스펙트럼 장애란 초기 아동기부터 상호 교환적인 사회적 의사소통과 사회적 상호작용에 지속적인 손상을 보이는 한편 행동 패턴, 관심사 및 활동의 범위가 한정되어 있고 반복적인 것이 특징인 신경 발달 장애의 한 범주를 뜻한다.

김석진 바이오일레븐 기업부설 연구소장은  “이번 연구 결과를 통해 국내 유일의 장면역 개별인정을 받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드시모네의 우수성이 다시 한번 확인됐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연구 결과를 통해 기능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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