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GSK, 새로운 2030년 환경목표 설정…전 세계 영업사원 전기자동차 사용 등 - GSK 컨슈머 헬스케어 사업부, 동일한 목표 하에 또 다른 세부 계획 추진
  • 기사등록 2020-11-12 01:24:15
기사수정

GSK가 지난 3일(본사 기준) 기후와 자연 환경 모두를 위해 새로운 지속형 환경보전 목표를 발표했다.
이번 목표에 따라 기후변화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도 자연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는 활동들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목표는 GSK의 핵심 과제인 신뢰(Trust)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의 일환으로 설계되어, GSK가 장기적인 가치를 창출하고 사회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일조하게 된다.
GSK는 향후 10년 동안 회사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방법 연구에 투자하고, 더 이상 줄일 수 없는 환경적인 영향은 이를 상쇄할 수 있는 복구 프로그램을 가동해 당사가 이용한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자연에 환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GSK 사업 전반에 걸친 새로운 세부 계획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GSK는 사업 전반에 걸친 새로운 세부 계획도 수립했다.
구체적인 세부 계획은 ▲GSK가 모든 현장에서 100% 재생 전력 사용 및 우수한 수자원 관리 시스템을 활용하기, ▲산림 벌채가 필요 없는 100% 지속 가능한 원료 사용하기, ▲전 세계 영업사원 모두가 전기자동차를 사용하도록 전환하는 방안 등이 포함돼 있다.
GSK CEO 엠마 웜슬리(Emma Walmsley)는 “세계적인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공중 건강의 보호 및 증진을 위해 지구 건강을 회복시키는데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지속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은 회복탄력성을 높여 우리의 사업을 보호할 수 있도록 만들며, 결과적으로 환자와 소비자들에게 더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다”며, “GSK 핵심 과제인 ‘신뢰’와 ESG 가치의 일환으로 지속가능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새로운 포부를 발표하게 되었으며, 2030년까지 새로운 GSK가 기후에 미치는 영향이 제로가 될 수 있는 동시에 결과적으로는 자연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두 가지 목표를 세웠다”고 밝혔다.
또 “GSK 임직원 모두가 새로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목표 달성을 위해 공급자, 고객, 소비자, 환자 모두와의 긴밀한 협력이 필요한 상황에서, 임직원이 보여주는 지지에 감사를 표한다”고 덧붙였다.


◆GSK 바이오제약 사업부, 포트폴리오에 중점 적용
이번에 설립된 새로운 목표는 GSK 바이오제약 사업부와 포트폴리오에 중점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GSK 컨슈머 헬스케어 사업부는 동일한 목표 하에 또 다른 세부 계획들을 수립하며 이번 목표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GSK 컨슈머 헬스케어는 이번 목표의 가치를 반영한 별도 계획을 설정해, 긍정적인 환경 변화와 일상 건강의 개선을 위한 높은 수준의 환경적 지속성에 대한 계획들을 정립해나간다는 방침이다.
GSK는 “회사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오랜기간 전념해 왔으며, 2010년에 환경 목표를 세운 최초의 제약회사 중 하나이다”며, “목표 설정 이후 GSK는 전사에 걸쳐 탄소 배출을 34% 감소시켰으며, 매립 쓰레기의 78%, 전체 물 사용량의 31%를 감소시켰다(2019년 기준)”고 밝혔다. 
실제 SBTi(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과학기반 온실가스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는 GSK의 탄소 배출 저감 목표가 파리 협정의 가장 주요 목표치인 기온상승 1.5° 선에도 부합한다는 것이다.


GSK는 Science Based Targets Network 접근법에 따라 회사가 자연에 미치는 영향 정도를 측정하고, 측정 방법이 설정되면 이번 목표 달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인증법도 탐색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이번 목표와 계획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864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