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동국제약, 동화약품, 한국로슈, 사노피-GSK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0-11-04 18:06:49
기사수정

동국제약, 동화약품, 한국로슈, 사노피-GSK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사노피-GSK, 코백스에 2억 도즈 면역증강제 기술활용 재조합 단백질 코로나19 백신 지원

사노피와 GSK가 세계백신면역연합(GAVI)과 백신의 공동 조달 및 공평한 분배의향서를 체결했다고 지난 10월 28일(프랑스 현지 시간) 밝혔다. GAVI는 전세계 코로나19 백신의 공동 조달 및 공평한 분배를 위한 범국가적 위험 분담 기구인 코백스 퍼실리티(COVAX Facility)의 관리 주체이다.

토마 트리옹프(Thomas Triomphe) 사노피 파스퇴르 글로벌 대표는 “현재와 같은 심각한 세계 보건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파트너십이 필요하다. 양사와 코백스 퍼실리티의 협약은 전세계적인 감염병 유행을 억제할 수 있는 보다 나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며, “이번 협약은 세계 보건에 장기적으로 기여하고자 하는 양사의 의지를 반영하는 것이며, 전세계 어디에서나 코로나19에 취약한 사람들 대부분이 양사의 백신을 쉽고 부담없이 접종할 수 있도록 보장하기 위한 것이다”고 말했다.

로저 코너(Roger Connor) GSK 백신사업부 대표는 “GSK는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시작한 이래 전세계 사람들이 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약속을 해왔다. GSK는 면역증강제 기술을 활용한 재조합 단백질 기반 백신이 코백스 퍼실리티에 참여하고 있는 국가들에서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사용될 수 있도록 사노피와 협력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이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전세계적인 노력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한국로슈, 최초 경구형 척수성 근위축증 신약 에브리스디 국내 허가

㈜한국로슈(대표이사 닉 호리지)는 경구형 5q 척수성 근위축증 치료제 에브리스디 건조시럽(성분명: 리스디플람, Risdiplam)이 지난 11월 2일 국내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척수성 근위축증(Spinal muscular atrophy; SMA)은 운동 기능에 필수적인 생존운동신경세포(Survival Motor Neuron; SMN) 단백질 결핍으로 인해 운동 신경이 소실되어 전신의 근육이 점차 약화되는 희귀 유전성 신경근육 질환이다. 주로 영아기에 첫 증상을 보이게 되나 성인기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며, 운동 기능을 포함한 다양한 근육이 점차 퇴행하는 특징을 보인다.

에브리스디는 SMN2 유전자의 미성숙 전령 RNA(pre-mRNA)에 결합하여 유전자 돌연변이로 인한 결함 부분을 보완해 생존운동신경세포(SMN) 단백질의 농도를 증가시키고 유지하는 기전으로 작용한다.

한국로슈 닉 호리지(Nic Horridge) 대표이사는 “의약품 개발이 어려운 희귀 질환 분야에서 보다 폭 넓은 환자들에게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로슈는 이번 에브리스디 허가를 시작으로 향후 신경과학 분야에서 혁신적인 의약품을 꾸준히 공급함으로써 국민 건강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2020 리틀야구 올스타전’에야구용품 및 구급함 지원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지난 3일 ‘화성드림파크’에서 열린 ‘2020 리틀야구 올스타전’ 참가 선수들을 위해, ‘마데카솔 브랜드 로고’가 부착된 야구점퍼와 ‘마데카솔 연고’(의약외품) 등이 담긴 구급함을 한국리틀야구연맹(회장 한영관)에 전달했다.

동국제약은 지난 2011년부터 10년 동안 매년 전력 강화 훈련 및 국제 대회를 치르기 위해 해외로 떠나는 우리 대표팀에게 구급함과 야구용품 등을 후원해 왔으며, 지난해부터 개최되는 ‘리틀야구인의 날’에 마데카솔 대상 및 모범상을 제정해 우수팀에게 시상하고 있다.

한국리틀야구연맹 한영관 회장은 “국내외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부단히 훈련하여, 경기에서 멋진 기량을 보여 준 어린 선수들이 대견스럽다”며, “야구 꿈나무들을 위해 매년 다방면으로 지원해 주고 있는 동국제약에도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동화약품, 활력 드링크 ‘천하장사 생생톤업’ 출시

동화약품(대표이사 박기환)은 활력 드링크 ‘생생톤업’을 출시했다. 생생톤업은 동화약품의 기존 드링크 제품인 ‘생생톤’에 에너지원의 기초가 되는 포도당 성분을 추가해 리뉴얼 출시된 제품이다.

타우린, 비타민 3종과 우리 몸의 주요 에너지원이자 활력 충전을 돕는 포도당이 추가되었으며, 용량도 120ml로 늘어났다. 또한 파인애플, 사과 맛을 더해 깔끔하고 산뜻한 맛을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품의 패키지는 진주햄의 소시지 브랜드 ‘천하장사’와의 특별한 디자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제작됐다. 천하장사는 1985년 첫 출시된 이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국민 간식 브랜드로 병 라벨에는 힘을 상징하는 천하장사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꼬마 씨름 선수가 그려져 있어, 지친 일상에 활력을 더해주는 컨셉이 재치 있게 표현됐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천하장사와의 협업을 통해 젊은 층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기획했다”며, “성분이 강화된 이번 제품이 지친 현대인들에게 생생한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849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