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0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 학술대회…11월 3일 온라인 개최 - 올해의 교수상 울산의대 김기수 교수, 가톨릭의대 START의학시뮬레이션센터 …
  • 기사등록 2020-11-01 01:39:49
기사수정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이사장 한희철, 이하 의대협회)가 오는 11월 3일(화) 온라인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공공의료인력 얼마나, 어떻게 양성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공공의료의 개념과 현황에 대해 살펴보고 다각도로 의료인력 양성안을 조명하여 바람직한 양성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기조강연은 서울의대 홍윤철 교수가 ‘공공의료의 개념과 역할’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서울시립대 임준 교수의 ‘국립중앙의전원 설립 필요성과 계획’ ▲서울의대 신좌섭 교수의 ‘공공의료인력과 의학교육’ ▲인제의대 이종태 교수의 ‘의료인력 정책에서 KAMC의 역할’순서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패널토론은 서울의대 신찬수 학장이 좌장을 맡아 경상의대 우향옥 학장, 조승연 인천의료원장, 보건복지부 의료인력정책과 담당자 및 주제발표자가 토론자로 나선다.


한편 KAMC 어워즈 시상식도 함께 진행된다.
제6회 올해의 교수상은 울산의대 김기수 교수, 제9회 의학교육혁신상은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START의학시뮬레이션센터가 각각 수상한다.
김기수 교수는 울산의대 학생부학장과 교무부학장, 학장, 울산대 의무부총장, 대한신생아학회 회장 등을 역임하며 교육, 연구, 진료 분야에서 의과대학 교수로서 모범이 되는 활동을 해왔다.
가톨릭의대 START의학시뮬레이션센터는 2005년 설립되어 의과대학 학생은 물론 간호사, 전공의, 응급구조사 등 다양한 의료종사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수준 높은 보건의료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왔다.
학술대회와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개최된다.
사전등록자만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KAMC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843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