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재활의학회 2020년 추계학술대회 개최 - 재활의료-아트 콜라보레이션 사업 진행
  • 기사등록 2020-11-01 00:25:21
기사수정

대한재활의학회(회장 김희상, 이사장 이상헌)가 10월 30일~31일 제48회 대한재활의학회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온라인으로 개최된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Rehabiliation beyond COVID-19’라는 슬로건 아래 시공간적인 제약을 뛰어넘는 학회 회원들의 세계적인 학술 연구 역량을 보여주었으며, 활발한 비대면 교류를 통하여 재활의학의 발전에 대한 열기를 확산시켰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첫째날에 ‘COVID-19 시대의 재활의학’이라는 주제로 ▲재활의학 전문의를 위한 COVID-19 이해하기, ▲COVID-19 범유행 상황에서 재활의학 측면의 고려 사항, ▲디지털 헬스 : 병원과 가정이 연결된 재활의 제목으로 강연과 토론이 진행됐다.
둘째날에는 암재활 분야에서 세계적인 리더인 케슬러 재활병원(Kessler Institute for rehabilitation) Michael D. Stubblefield 암재활센터장의 ‘포괄적인 암 케어에서 암 재활의 역할(The Role of Cancer Rehabilitation in Comprehensive Cancer Care)’ 학회초청 강연도 진행됐다.


한편 대한재활의학회는 의학회 중 처음으로 재활의료-아트 콜라보레이션 사업을 한젬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강원키즈트리엔날레 2020예술감독과 성남문화재단 예술감독 역임)와 실시했다.
특히 이번 휠체어의 아트콜라보 사례는 강원키즈트리엔날레2020 전시장을 통해 국제적으로 소개하는 자리에서 선보이게 됐으며, 국내 최초로 의료와 예술이 융합된 작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또 한젬마 예술감독의 강연을 통하여 아트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소개와 가장 인간의 생명과 연결된 의료계가 아트콜라보를 해야 하는 이유와 그 사례,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843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