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성형외과 시술 제대로 알기]초음파 이용 대표적 리프팅 ‘슈링크 리프팅’…장점과 주의점은?
  • 기사등록 2020-10-30 15:40:20
기사수정

가을 환절기는 겨울로 가는 길목이며, 기온이 낮아지면서 부쩍 건조해진다. 또 자외선이 강하고 일교차가 심해 피부가 자극을 받기 쉬운 환경이 조성된다.


가을철 낮아진 기온과 심한 일교차, 강한 자외선, 건조한 날씨 등에 자극을 받은 피부는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피부 탄력이 떨어지기 쉽고, 각종 트러블이나 주름 등을 유발하게 된다.


특히 이런 모든 자극과 피부 문제들은 결국 피부 노화를 더욱 앞당기는 결과를 초래해, 가을철에는 피부관리에 더욱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이로 인해 수분 관리에 더욱 집중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이나 마스크팩 등의 미용 관련 제품들은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지켜줘,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는 예방적 차원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청라성형외과 이민영(성형외과 전문의, 대한성형외과학회 종신회원)원장은 “문제는 이미 피부가 처졌거나 주름이 발생한 상태라면 홈케어로 이를 개선하는 데에는 한계가 따를 수밖에 없다. 이런 경우 피부 탄력을 근본적으로 개선해주는 리프팅 시술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리프팅 시술로는 실리프팅과 레이저 리프팅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그중 레이저 리프팅은 절개없는 비침습적 시술로 피부에 탄력을 개선하고 리프팅 효과가 기대된다.


◆슈링크 리프팅 장점…빠른 일상복귀, 여러 부위 적용 가능 등
슈링크는 초음파를 이용한 대표적인 리프팅 레이저 시술이다. 고강도 초음파를 이용해 늘어진 피부조직을 수축하는 방식으로 피부 탄력을 개선한다.


고강도 집속 초음파 에너지가 피부층에 열 응고점을 만들어 늘어진 피부조직을 수축하는 동시에 콜라겐 재생을 유도해, 피부 탄력부터 주름, 피부 처짐 등의 개선에 도움을 준다.


피부 속 가장 깊은 근막층(SMAS층)까지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는 슈링크 리프팅은 1.5mm~4.5mm의 다양한 카트리지를 통해 진피 상부 및 하부층과 SMAS층 등 다양한 깊이에 열 응고점을 생성할 수 있어, 피부 두께나 피부 고민 등에 따라 여러 부위에 적용 가능하다.


시술 시간이 짧고, 시술 시 통증이 거의 없어, 시술 후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르다.


◆슈링크 리프팅 주의점…적합한 피부층에 정확한 강도 시술 등 중요
슈링크는 카트리지가 다양해 여러 부위에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점도 많다.


각 개인의 피부 두께와 피부 고민 등을 고려해 적합한 피부층에 정확한 강도의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


또 무분별하게 시술을 진행하면 오히려 피부에 자극을 가하거나 화상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이민영 원장은 “각 개인별에 맞춘 치료를 해야 뚜렷한 치료 및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며 “무분별하게 시술을 진행하면 오히려 피부에 자극을 가하거나 화상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에게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이어 “시술 시 반드시 정품 팁 사용 여부를 확인해 부작용 가능성을 최소화해야 하며, 여러 가지 피부 고민을 동시에 개선하기 위해 다른 시술과 병행해 개선 효과를 높일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메디컬월드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840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첩약 건강보험 시범사업 두고 논란 확대 중…범의약계 vs 대한한의사협회
  •  기사 이미지 대한영상의학회 제76회 학술대회 KCR2020서 주요 후원사 최신장비 및 시스템 소개
  •  기사 이미지 보라매병원,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 합의…총 9개 직군 대상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