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천식 및 알레르기비염의 효과적인 치료전략은? - 한국MSD, 싱귤레어 국내 허가 20주년 기념 ‘다(多)가치 심포지엄’
  • 기사등록 2020-10-24 00:38:05
기사수정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천식 및 알레르기비염의 효과적인 치료전략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돼 관심을 모았다.
한국MSD(대표이사 아비 벤쇼샨)가 천식 및 알레르기비염 치료제 싱귤레어(성분명: 몬테루카스트나트륨)의 국내 허가 20주년을 기념하는 ‘다(多)가치 심포지엄’을 통해 이같은 논의를 했다.


코로나19 대유행 상황에 따라 비대면 방식의 웹캐스트로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총 3차례에 걸쳐 진행된 ‘다(多)가치 심포지엄’에는 호흡기알레르기 질환 분야의 전문의와 개원의 약 4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따른 알레르기비염 및 천식의 효과적인 치료 전략과 실제 임상 현장에서의 사례 등 학술적 지견을 공유했다.
지난 10월 22일 개최된 마지막 심포지엄은 건국대학교병원 호흡기내과 유광하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천식  치료의 최신 전략(It’s Singulair: Update of Asthma management)’을 주제로 ▲천식 관리의 어려움과 극복 방법: 현재와 미래(Hurdle of current asthma management: Now and Future)(서울성모병원 호흡기내과 이진국 교수), ▲천식 치료를 위한 LTRA 조절제: 왜 싱귤레어인가?(Why Singulair in LTRA for asthma treatment?)(한양대학교 구리병원 호흡기내과 문지용 교수)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천식 치료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논의와 함께 싱귤레어가 지난 20년간 축적해온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을 재조명했다.
유광하 교수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증상이 유사한 호흡기 질환의 최적의 치료 방안 논의가 필요한 시기다. 감염에 취약한 호흡기 질환 환자들을 가장 가까이에서 만나는 의료진들에게 이번  시간은 매우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을 것이다”며, “싱귤레어는 오랜 시간 동안 우수한 효과와 안전성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제 임상현장에서 그 가치를 입증해왔다”고 밝혔다.
또 “싱귤레어가 국내 천식 및 알레르기비염 치료 환경 개선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국 MSD 다이버시파이드 사업부 오소윤 전무는 “이번 심포지엄은 싱귤레어가 천식 및 알레르기비염 환자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한 지난 20년의 여정을 돌아보고, 펜데믹 시대의 진료현장에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치료 전략을 공유하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국내 천식 및 알레르기비염 등 호흡기 환자들의 치료에 보다 기여할 수 있도록 최신 정보 및 싱귤레어의 유효성과 안전성 기반의 데이터를 공유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싱귤레어는 국내에서 2000년 천식의 예방 및 지속적 치료목적을 시작으로 계절성 및 통년성 알레르기 비염 증상 완화로 적응증을 확대해 현재까지 약 20년간 천식 및 알레르기비염 환자 치료를 위해 사용해왔다.
특히 6개월 이상의 영유아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층에서 사용 가능한 유일한 오리지널 류코트리엔 수용체 길항제로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을 입증하며, 다양한 치료 혜택을 제공해 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830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울대병원, 국내 최초‘어린이 완화의료센터’건립…‘휴식과 회복’기회
  •  기사 이미지 대진의료재단, 21년 만에 동두천제생병원 공사 재개…동두천 시민들 기대감
  •  기사 이미지 의협, 코로나19 관련 대정부 권고문 발표…대국민 캠페인도 진행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