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내 전시회 10월 15일부터 재개…방역관리 강화 촉구
  • 기사등록 2020-10-22 01:37:00
기사수정

지난 10월 12일부터 사회적 거리 두기가 2단계에서 1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국내 전시회가 본격 재개됐다. 12월까지 총 131건이 예정되어 있다.
이에 정부는 국내 전시회의 개최가 정상화 될 수 있도록 방역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관련 지자체에 전시회의 철저한 현장 점검을 요청하고, 전시업계에도 ‘생활속 거리두기 세부지침(전시행사)’과 방역 당국의 조치사항[시설면적 기준 인원 제한 (4㎡당 1명)] 준수 등 철저한 방역 관리도 촉구했다.


현재 국내 전시장은 높은 층고(10m 내외), 공조시설 가동, 참관객 트래킹 등에서 유통매장 등 다른 대형시설에 비해 뛰어난 방역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철저한 방역 조치를 취하는 전시회가 지속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지자체와 관계 당국의 적극적인 검토와 협조를 요청했다.
관련하여 집합금지 조치 전 전시회 개최가 허용되던 시기에 철저한 방역관리하에 전시회를 개최, 확진자 발생 사례는 1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한편 전시산업은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수출할 수 있는 핵심 무역 인프라이며 관광·숙박·외식 등 다른 산업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커 전략적으로 보호·육성이 필요한 산업이다.
국내 전시산업은 5월 8일 부분적으로 재개됐지만 방역당국의 집합금지 조치(8.19.) 이후 각종 전시회가 취소, 연기됨에 따라 어려움이 있었다.
정부는 연기된 전시회의 참가기업 유치를 위한 3차 추경(60억, 부스참가비), 개최 전시회 지원항목 확대(본예산 22억) 등 기존에 수립했던 대책(6.10 확대무역전략회의, 9.15 실물경제점검회의)의 추진을 통해 전시회 개최의 정상화를 지원해오고 있다는 설명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828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분당서울대, 양산부산대, 일산백, 중앙대광명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12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강남세브란스, 강릉아산, 중앙대,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