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동국제약, 한국먼디파마, GC녹십자, 한국룬드벡, 셀트리온, 쎌마테라퓨틱스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0-10-11 18:00:03
기사수정

동국제약, 한국먼디파마, GC녹십자, 한국룬드벡, 셀트리온, 쎌마테라퓨틱스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동국제약, MBC ‘백파더: 요리를멈추지마!’ 프로그램 ‘착한 광고’ 동참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이 MBC의 쌍방향 소통 요리쇼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마!’ 프로그램의 ‘착한 광고’에 동참했다.

‘백파더’ 1부 방송 직후 방영되는 ‘착한 광고’는 백종원과 양세형의 캐릭터를 살려 브랜드와 관련된 영상을 촬영하고, 이후 출연료를 사회복지단체에 기부하는 새로운 형태의 광고로 기존의 정형화된 광고 형식과 달리 프로그램 진행자가 직접 참여하는 독특한 컨셉으로 시청자들에게 본 방송 이외의 즐거움도 주고 기업들의 간접 기부로 이어져 호평을 얻고 있다.

동국제약 일반의약품 대표 브랜드 ‘인사돌플러스’와 ‘마데카솔’은 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지난 9월 19일과 10월 3일에 해당 내용이 각각 방송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백종원과 양세형의 광고 모델료는 전액 저소득층 아동과 노인 복지를 위해 기부됐다.

동국제약 광고 담당자는 “방송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광고에서, 두 사람의 찰떡 호흡이 브랜드와 잘 연결됐다”며, “백종원과 양세형의 케미를 보는 재미와 더불어, 기부까지 이어져 뜻 깊은 형태의 프로그램이었다”고 말했다.


◆한국먼디파마, 코로나19에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효과관련 부정확한 정보 주의 당부

한국먼디파마(유)(대표이사 이명세)는 최근 국내 저널에 게재된 베타딘 인후스프레이의 코로나19 바이러스 99.99% 사멸 효과에 대해 부정확한 정보가 무분별하게 확산되고 있음에 심각한 우려를 표명하며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대한미생물학회 및 대한바이러스학회가 공동 발간하는 Journal of Bacteriology and Virology 9월호에 게재된 내용에 따르면, 국내에서 베타딘 인후스프레이 제품을 대상으로 코로나19의 원인인 사스코로나바이러스-2에 대해 시험관 내(in-vitro) 실험을 진행한 결과와 관련해 코로나19에 대한 바이러스 사멸 효과가 확인된 것으로 부정확한 정보가 확산되고 있다.

이로 인해 베타딘 인후스프레이가 아닌 포비돈 요오드 성분을 함유한 상처 소독액을 임의로 희석해서 코에 뿌리거나 가글하는 등의 잘못된 사용 방법 역시 추가로 확산되고 있어 소비자들의 안전에 위해를 야기할 수 있는 상황이다.

한국먼디파마 관계자는 “코로나19에 대한 베타딘 인후스프레이의 항바이러스 효과 입증 결과와 별개로 포비돈 요오드 성분 함유 제품이 다양한 제형으로 출시돼 있고 대부분 의약품으로 분류돼 있는 만큼 반드시 제품별로 허가된 용법용량에 따라 올바른 용도와 부위에 사용해야만 한다”며, “소비자들의 건강과 안전이 위협받을 수 있는 만큼 정확한 정보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용도에 맞지 않는 의약품의 오용으로 소비자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GC녹십자, 임산부의 날 맞아 프랑스 분유 ‘노발락’ 온라인 이벤트 진행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프랑스 직수입 분유 ‘노발락’의 공식 SNS를 통해 임산부의 날 맞이 ‘발락 배, 백일장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프랑스를 비롯해 독일, 뉴질랜드 등 전세계 60여개국에 판매되고 있는 ‘노발락’은 지난 2012년부터 GC녹십자가 국내 독점 공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아이와 함께하고 싶은 소망을 적어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참여방법은 노발락 공식 SNS를 팔로우하고, ‘아이이름(태명)’, ‘가을’, ‘하고파’ 등 3가지 키워드를 넣은 소망글을 이름, 휴대폰번호 뒤 네자리와 함께 댓글로 달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이달 23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노발락 골드지니, 손수건, 턱받이, 베이비로션 등이 포함된 ‘레디맘박스(10명)’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3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26일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강수정 GC녹십자 브랜드매니저는 “육아맘이 원하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육아맘과 더욱 소통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룬드벡, 세계 정신건강의 날 맞아 ‘책상 위 작은 약국’ 라디오 캠페인 진행

한국룬드벡㈜(대표 오필수)은 다가오는 10일 세계 정신건강의 날(World Mental Health Day)을 맞아 정신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정신질환 치료 접근성 및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 9월부터 ‘책상위 작은 약국’ 사내행사를 진행해 왔으며, 10월 한 달간 라디오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책상 위 작은 약국(My Little Pharma-Seed)’ 행사는 스트레스와 우울감 같은 부정적인 감정 해소에 도움이 되는 반려식물 키우기를 통해 일상 속 작은 변화만으로도 쉽게 정신건강 관리를 시작할 수 있다는 사실을 통해 정신질환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기획됐다.

한국룬드벡은 전체 임직원들에게 씨앗을 포함한 반려식물 재배키트를 배부했으며, 반려식물의 성장 과정을 기록한 사진을 응모 받아 가장 식물을 높이 성장시킨 직원과 꽃을 피운 직원을 선정해 10월 10일 세계 정신의 날을 기념하며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또 한국룬드벡은 지난 1일을 시작으로 10월 한 달간 라디오 캠페인 공익광고를 송출하고 있다.

한국룬드벡 오필수 대표는 “정신질환은 살면서 누구나 걸릴 수 있고 또 관심만 가지면 극복할 수 있는 질환으로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심리적, 정신적 어려움을 겪으면서 정신건강에 대한 주의가 요구됨에 따라 정신질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데 앞장서고자 이번 사내행사 및 라디오 광고 등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가 직원들의 스트레스 및 정신건강 관리에 큰 도움이 되고 앞으로도 뇌질환 치료제 전문 기업으로서 정신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고 보다 나은 치료 환경 조성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셀트리온, 졸레어 바이오시밀러 ‘CT-P39’ 글로벌 임상 3상 본격화

셀트리온은 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알러지성 천식 및 만성 두드러기 치료제인 ‘졸레어(Xolair, 성분명 오말리주맙)’의 바이오시밀러인 ‘CT-P39’의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 받고 한국을 필두로 한 글로벌 임상 3상을 본격화했다.

이번 임상 3상은 특발성 두드러기(Chronic Spontaneous Urticaria) 환자 600명을 대상으로 국내를 비롯해 전 세계 7개국 약 65개 임상시험기관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셀트리온은 CT-P39와 졸레어와의 비교 임상시험을 통해 유효성 및 안전성 측면에서 동등성을 입증하고, 2023년 상반기 내 임상 3상을 마친다는 목표다.

셀트리온은 지난해 7월부터 안전성과 약동학 평가를 위한 글로벌 임상 1상도 착수해 순조롭게 임상시험을 진행중이다. 셀트리온은 임상 1상 중간 결과에서 안전성 데이터를 확보했으며, 본격적으로 허가를 위한 치료적 확증 시험을 위해 이번 글로벌 임상 3상에 돌입하게 됐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셀트리온은 램시마, 트룩시마 및 허쥬마 등의 퍼스트무버 바이오시밀러 제품들을 비롯해 환자 투여 편리성을 갖춘 램시마SC의 시장점유율 확대에 노력하는 한편, 후속 바이오시밀러들의 글로벌 임상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며 “CT-P39의 글로벌 임상 3상을 성공적으로 진행해 전 세계 환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 바이오의약품을 조기에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쎌마테라퓨틱스, COVID-19 치료제 임상 3상 신청 글로벌 임상도 추진

쎌마테라퓨틱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KFDA)에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 3상시험을 신청했다고 지난 6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지난 8월 글로벌 임상 3상 진행을 위해 유럽 최대 임상시험수탁기관 OPIS와 국내 한국의약연구소(KMRI)와 임상 진행 관련 협약 및 계약을 체결하는 등 착실하게 준비해왔다.

쎌마가 COVID-19 치료제로 개발중인 ‘네오비르(Neovir-CoV)’는 바이러스 침입 시 1차 방어 역할을 하는 면역체계를 활성화시킴으로써 바이러스의 증식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면역 치료제이다. 인터페론 생성을 유도하여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세포변형 및 바이러스 생성 관여 유전자 발현에 있어서 우수한 억제 효과를 나타낸다.

쎌마 의약품개발본부 이인규 박사는 “글로벌 임상 계획 중 유럽에서는 이탈리아 한곳에서 3상섹터로 예정했으나 EU내 유럽 2개국으로 확대를 했다”며, “코로나 치료제 글로벌 임상3상은 국내에서 가장 빠르게 진행하고 올해 안으로 모든 환자에 대한 투약을 완료해 내년에 코로나 관련 질환 환자들에게 공급하는 것이 목표이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806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