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 인천, 경기, 부산 등 코로나19 조치사항은? - 10월 5일부터 11일까지 고위험시설 등 집합금지 등 조치 연장
  • 기사등록 2020-10-06 00:29:21
기사수정

서울특별시(시장 권한대행 서정협),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 경기도(도지사 이재명), 부산광역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보고한 코로나19 조치사항은 다음과 같다.


◆서울시…취업취약계층에 일자리 지원
서울특별시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무급휴직자, 청년 등 취업취약계층에게 일자리 지원을 추진한다.
집합금지 명령·제한 피해업체 근로자에게 최대 100만 원의 '고용유지지원금'을 지원하며, 10월 중 사업장 소재 자치구에 신청하면 11월부터 선별하여 5,500명을 지원할 예정이다.
휴‧폐업자, 자유 계약자(프리랜서) 등의 생계안정을 위해 4,528명에게 ‘공공일자리’를 제공하며, 생활방역 지원, 방역수칙 단속 보조요원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인천시…방역 대응체계 강화
인천광역시는 추석 연휴 이후의 감염 확산에 대비하여 방역 대응체계를 강화한다.
먼저 추석 연휴 후에 발열 등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도록 안내문자를 발송하고, 의료기관에 방문한 유증상자에 대해 코로나19 검사 연계를 강화하며, 확진자 발생 시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신속한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검사에서 결과 확인까지 24시간 이내에 완료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취약계층 입소시설 및 요양병원, 의료기관 등에 대한 감시체계(모니터링)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경기도…주말 동안 종교시설 방역수칙 준수 여부 점검
경기도는 주말 동안 종교시설의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점검했다. 점검결과 대부분 시설이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있었으며, 성가대를 운영한 3개소에 대해서는 현장 지도했다.
위반시설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점검과 지도·지원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10월 1일부터 코로나19 등 감염병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보건부서 조직을 보강하여 인력을 증원하고, ‘공공의료과’를 신설하여 병상배정 및 공공병원의 운영관리를 일원화했다.


◆부산시…추석 연휴 코로나19 현황 및 조치사항
부산광역시는 최근 1주일(9.28.~10.4.) 동안 국내 발생 신규 확진자가 총 48명 증가했으며, 이중 다수가 목욕탕과 동네 의원을 통한 접촉을 통해 감염이 이루어졌다.
이에 따라 부산시는 10월 1일에 코로나19 확산 관련 긴급 대책 회의를 개최하여 대응체계를 점검하고 조치사항을 마련했다.
다수의 확진자가 발생한 지역에 대한 ‘핀셋’ 방역 조치를 시행, 10월 2일(금)부터 15일(목)까지 만덕동 소재 일반·휴게음식점과 제과점에 대한 집합제한 조치를 실시했다. 
또 10월 5일(월)부터 8일(목)까지 만덕동 일원의 소공원(18개소)을 폐쇄하고, 만덕동 유치원 및 초중고교(16개소)를 원격수업으로 전환한다.
확진자 발생에 따른 신속한 역학조사, 격리 조치 및 접촉자 검사를 추진하고, 고위험시설 및 다중이용시설 점검도 강화했다.
10월 5일(월)부터 11일(일)까지 고위험시설 등에 대한 집합금지 등의 조치도 연장한다.
고위험시설 6종과 목욕장업은 집합금지 조치가 적용되며, 일반음식점은 규모와 무관하게 집합제한 조치를 적용되어 핵심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797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30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보라매, 삼성서울, 자생한방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