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사노피 파스퇴르, 한국로슈, 한국 머크, 함소아제약, 유틸렉스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0-09-25 09:00:02
기사수정

사노피 파스퇴르, 한국로슈, 한국 머크, 함소아제약, 유틸렉스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사노피 파스퇴르, ‘박씨그리프테트라주’ 송가인과 독감 예방접종 독려 캠페인

사노피 파스퇴르㈜(대표 파스칼 로빈)는 지난 24일 독감백신 박씨그리프테트라 홍보모델인 송가인씨와 함께 독감 예방접종 독려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송가인씨는 코로나19와 독감의 동시 유행의 우려 속에서 개개인의 독감 예방접종이 특히 중요하다는 점에 공감하며, 실제 독감 예방접종을 통해 ‘독감 예방은 선택 아닌 필수’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홍보모델 송가인씨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독감 예방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가운데, 박씨그리프테트라의 홍보모델로서 국민들에게 독감 예방의 필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직접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뜻깊고, 책임감도 느낀다”며, “독감은 특히 고령자에게 더 치명적인 질환이 될 수 있어 독감 유행 전 꼭 예방접종을 하고, 건강을 지키기 바란다”고 밝혔다.

사노피 파스퇴르의 파스칼 로빈 대표는 “브랜드 모델 송가인씨를 통해 독감 예방접종이 필요한 타깃들에게 ‘올해 독감 예방은 선택 아닌 필수’ 메시지가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사노피 파스퇴르는 한국사회의 공공보건 파트너로서, 독감 예방이 필요한 분들이 제때 독감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안정적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로슈, 온(溫)택트 ‘볼룬티어 투게더’로 사회공헌

㈜한국로슈(대표이사 닉 호리지)는 임직원 및 가족 참여형 사내봉사 프로그램인 ’볼룬티어 투게더(Volunteer Together)’를 통해, 건강 온열팩 및 메시지 카드 등으로 구성된 희망 손길 나눔 키트와 마스크 세트를 직접 제작, 적십자사와 서울특별시립 서울노인복지센터에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볼룬티어 투게더’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지는 사내 봉사활동 프로그램이다. 활동 자체로 소외 이웃에게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정해진 목표를 달성하면 환자의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는 한국로슈의 대표 사회공헌활동 ‘힐링 투게더(Healing Together)’에 후원금을 더해 더 많은 환자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로슈 닉 호리지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책임감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우리 주변의 소외 이웃을 돕는 일을 지속하고자, 비대면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다”며, “앞으로도 한국로슈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소외 이웃과 환자들에게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사회 전반적으로 더 큰 나눔이 이어질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국 머크, 안산 다문화지역아동센터에 글로벌 머크 사회공헌펀드 전달

한국 머크가 인수합병기념으로 임직원 제안을 통해 조성한 10만 유로 규모의 사회공헌펀드 중 2만5천유로가 김우규 한국 머크 신임대표를 통해 안산 다문화지역 아동센터에 전달됐다. 머크는 전세계에서 제안된 약 30개의 지원 프로젝트 중 최종 선정된 4개 프로젝트에 각각 2만 5천 유로를 지원함으로써 소외된 이웃들이 디지털 변화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국 머크 김우규 신임대표는 “머크의 사회적책임을 위한 지원활동은 저소득국가 및 소외계층의 건강복지 증진을 위한 활동, 과학기술 및 문화교육지원, 그리고 환경보호를 위한 지속가능한 솔루션에 집중하고 있다”며, “이웃사랑 안산 다문화지역 아동센터의 디지털 교육 및 한국어 교육 지원결정은, 디지털리빙을 발전시킨다는 회사의 비전과도 맥을 같이 하며 이번 지원을 통해 다문화아동들이 디지털 기반의 다양한 교육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준비하며 꿈을 이뤄나가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웃사랑 안산 다문화 지역아동센터의 김영지 센터장도 “이웃사랑 안산 다문화 아동센터에 대한 머크의 따뜻한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머크의 기부는 우리 지역의 소외된 다문화 가정 아동들이 새롭게 도전할 수 있도록 큰 용기를 줄 것이며, 기부금을 통해 한국 사회 적응을 위한 한국어 교육의 지속적인 제공, 멀티미디어 시설 설치 및 안정적이고 건강한 환경 조성이 가능해질 것” 이라고 강조했다.


◆㈜함소아제약, ‘건강더함’ 오메가3 등 친환경 영양제로 입소문

㈜함소아제약 건강더함은 불규칙한 식생활습관, 운동부족 그리고 스트레스로 피로를 느끼는 현대인을 위한 ‘오메가3, 멀티비타민미네랄, 밀크씨슬, 루테인’ 4종 제품을 새롭게 출시, 소비자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건강더함은 한의학의 산업화를 이끌어온 ㈜함소아제약(대표 조현주)이 선보인 성인대상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다. 건강더함은 생활습관 및 성별, 연령별 등 개인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맞춤 건강관리가 가능하도록 제품을 세분화 해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함소아제약 건강더함 관계자는 “건강더함은 현대인의 건강한 생활을 돕기 위한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해 유익하고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확대 개발할 예정이다”며, “추석명절을 맞아 건강더함 베스트 4종 선물세트로 가족 친지 등 소중한 분들께 감사한 마음과 건강을 담은 뜻깊은 선물을 준비하길 바란다”고 제안했다.


◆유틸렉스, 국내 최대 규모 바이오 컨벤션서 코로나 치료제 데이터 발표

㈜유틸렉스가 23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된 바이오 컨벤션 '바이오 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0'에서 코로나 치료제 데이터를 발표했다. 바이오 플러스는 2015년부터 한국바이오협회가 매년 주최해온 종합 바이오 컨벤션으로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개막식과 컨퍼런스는 현장 관객없이 온라인으로 중계된다.

유틸렉스는 행사 기조강연 후 첫 세션인 코로나19 특별 세션에서 코로나 치료제 데이터를 최수영 대표이사가 직접 발표했다고 전했다. 유틸렉스는 연구소에서 진행한 실험에서 자체 개발한 ACE2 단백질이 기존의 ACE2와 결합하는 것보다 약 50배 강한 결합력 데이터를 확보했으며 개량 전 단백질보다 30배 향상된 코로나 바이러스 수용체 차단능(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무력화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유틸렉스 최수영 대표이사는 “최근 코로나19 단백질 치료제 개발을 완료했으며 현재 동물실험에 들어가 있는 상태이다”며, “백신, 항체, 혈장 등의 치료제가 가진 한계점을 극복할 수 있는 치료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781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