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동아쏘시오홀딩스, 신신제약, 지오영, 한국릴리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0-09-24 19:00:02
기사수정

동아쏘시오홀딩스, 신신제약, 지오영, 한국릴리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동아쏘시오홀딩스, UNGC 가입 지속가능경영 가속화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한종현)는 지난 23일 서울 용두동 본사 신관 3층에서,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과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박석범 사무총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UNGC) 가입증서 전달식을 개최했다.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으로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경영활동에 있어서 UNGC 10대 원칙을 내재화하고, 유엔(UN)이 제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달성함으로써 동아쏘시오그룹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은 “UN이 제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익숙해지고, UN SDGs의 이행이 가져올 기회와 책임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동아쏘시오그룹의 방식으로 전 인류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신신파스 아렉스, 2020 올해의 브랜드대상 3년 연속 수상

신신제약의 대표 브랜드 신신파스 아렉스가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주관하는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부문 3년 연속 대상으로 선정됐다. 치열한 첩부제 시장에서 꾸준한 브랜드 관리를 통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올해로 18회를 맞이한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소비자가 최고의 브랜드와 제품을 부문별로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브랜드에 대한 치밀한 기초조사와 광범위한 소비자조사, 전문가들의 평가 및 심의를 통해 선정한다. 올해는 15개 산업군에 1647개 브랜드를 1차 선별 후,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9일까지 홈페이지, 모바일, 전화설문을 통해 소비자 투표를 진행하여 최종 선정했다.

신신제약 이병기 대표는 “값싸고 질 좋은 국산 파스로 국민의 고통을 덜어주겠다는 창업정신을 기반으로 꾸준히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한 노력이 다시 한번 인정받은 것 같다“며, “올해는 코로나19와 같은 대형 이슈로 많이 지쳐있을 소비자에게 흔들리지 않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지오영, 벡톤디킨슨코리아와 물류서비스 제공 계약 체결

㈜지오영(대표 조선혜)은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기업 벡톤디킨슨코리아㈜(대표 렁칭림)와 의료용품에 대한 물류서비스 제공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벡톤디킨슨코리아의 국내 유통 의료용품 전반에 대한 물류서비스를 위탁받아 운영하고, 향후 협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벡톤디킨슨은 1897년 미국에서 설립된 의료기기·진단장비시스템 및 시약 생산·공급업체로1985년 국내에 진출했다. 벡톤디킨슨코리아 측은 최근 회사가 꾸준히 성장하면서 물류서비스를 전담할 국내 업체를 찾던 중 지오영의 업계 최고 수준의 물류운영 능력을 높이 평가해 파트너사로 낙점했다고 설명했다.

지오영 관계자는 “최근 물류 서비스는 제3자물류(3PL)에서 제4자물류(4PL)로 고도화되고 있으며, 특히 컨설팅과 IT를 제휴해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제4자물류(4PL) 형태가 각광받고 있다”며, “앞으로 지오영은 의약품 유통품질 관리 기준에 준한 시설과 보관 및 운송 업무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한 최적의 물류서비스를 통해 벡톤디킨슨코리아의 든든한 파트너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릴리, ‘세계 봉사의 날’ 맞아 COVID-19 취약계층 위한 온택트 봉사활동

한국릴리(대표 알베르토 리바)는 지난 9월 22일 ’세계 봉사의 날(Global Day of Service, GDOS)’을 맞아 한국릴리 전 임직원 250여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COVID-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 계층을 위한 온택트(화상 대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세계 봉사의 날’은 2008년에 시작돼 올해로 13년간 이어진는 일라이 릴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저소득 노인과 어린이를 위한 생활 속 방역 ▲시각 장애 어린이를 위한 정보 접근성 개선 봉사활동을 COVID-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각자의 집과 본사 회의실에서 화상으로 접속해 진행했다.

한국릴리 알베르토 리바 대표는 “COVID-19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은 시기인 만큼 COVID-19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돕는데 집중하고자 했다”며, “한국릴리 임직원들이 ‘세계 봉사의 날’ 봉사활동을 통해 제작한 마스크, 마스크 스트랩, 점자 촉각책이 필요한 분들에게 전달돼 COVID-19로 힘든 상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한국릴리는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778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한국MSD ‘5K 가상 레이스 챌린지’ 동참…유럽당뇨병학회 주최
  •  기사 이미지 성빈센트병원, 최고난도 TAVI 시술 60대, 70대 환자 대상 성공
  •  기사 이미지 남수단 글로리아, 쇳조각 삼킨 후 세브란스병원에서 새 생명 찾아
한국화이자제약
위드헬스케어
한국MSD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