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동국제약, GSK, GC녹십자웰빙, 동화약품, 오노약품공업-한국BMS제약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0-09-24 13:00:03
기사수정

동국제약, GSK,GC녹십자웰빙, 동화약품, 오노약품공업-한국BMS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동국제약, 마시는 골다공증 치료제 마시본S액, ‘웹 심포지엄’ 개최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골다공증 치료의 순차적 접근: What’s Next?’라는 주제로 연세대 의대 내분비내과 이유미 교수와 함께 ‘웹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오는 9월 25일 오후 1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진행될 이번 웹 심포지엄에서는 환자의 골다공증 단계에 맞는 다양한 골다공증 약제의 소개와 함께, 대한내분비학회 연구이사, 대한골대사학회 국제교류이사를 맡는 등 폭넓은 학회 활동을 하고 있는 이유미 교수가 제안하는 골다공증 가이드라인 ‘Rhee’s Therapy’도 소개될 예정이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알렌드로네이트’ 성분의 유용성과 입지에 대해 집중 재조명하고, 액상형 골다공증 치료제의 장점에 대해 소개할 계획이다”며, “골다공증 치료의 최신 지견과 ‘마시본S액’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었던 개원의 분들에게 유익한 행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오노약품공업-한국BMS제약, 유럽종양학회 옵디보-화학요법 발표

한국오노약품공업(대표이사 양민열)과 한국BMS제약(대표이사 김진영)은 지난 21일 유럽종양학회 2020 온라인 회의(ESMO Virtual Congress 2020)의 프레지덴셜 심포지엄에서 절제가 불가능한 진행성 또는 전이성 위암, 위식도접합부암 또는 식도 선암 환자의 1차 치료에서 옵디보-화학요법 병용이 화학 단독요법 대비 전체 생존기간 및 무진행 생존기간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하고 임상적으로 유의미한 개선을 보인 임상 3상 연구인 CheckMate-649의 주요 결과를 발표했다.

CheckMate-649는 위암 및 식도 선암 환자의 1차 치료에서 면역관문억제제 기반 요법을 평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무작위 배정 글로벌 임상 3상 연구로 옵디보는 화학요법과의 병용 시 화학 단독요법 대비 위암, 위식도접합부암 또는 식도 선암 환자의 전체 생존기간 및 무진행 생존기간에서 우월함을 보여준 첫 PD-1 억제제가 됐다.

BMS의 소화기암 개발 책임자인 이안 왁스만 박사는 “CheckMate-649는 십여년 만에 처음으로 HER2 음성 위암, 위식도접합부암 또는 식도 선암의 1차 치료로 옵디보-화학요법 병용이 화학 단독요법 대비 전체 생존기간에서 유의한 혜택이 있음을 보여주는 글로벌 연구로, 종양 위치에 관계없이 새로운 표준 치료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을 명백히 제시하고 있다”며 “치료가 시급한 환자들에게 이처럼 중요한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하고자 노력 중인 만큼, 현재까지 나온 CheckMate-649 연구의 결과를 전 세계 보건 당국과 공유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센트룸 추석 기획전’ 진행
센트룸은 오는 10월 4일까지 ‘센트룸 추석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비대면 추석맞이를 위해 온라인을 통한 선물 구매 수요가 증가하고 정상적인 면역 기능 강화를 위한 건강 관리 선물을 찾는 등 최근의 변화를 반영한 것이다.
이번 ‘센트룸 추석 기획전’ 기간 자사몰에서 센트룸 제품 구매 시 무조건 제품당 3,000원을 할인한다. 만약 가족을 위해 성별, 연령별 맞춤형으로 센트룸 포 맨, 포 우먼, 실버 포 맨, 실버 포 우먼 4종을 구매할 경우 제품 당 3,000원씩 총 1만 2,000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자사몰 첫 구매 고객은 마시는 멀티비타민 ‘센트룸 아쿠아비타(10포, 1만원 상당)’를 무료 증정한다. 센트룸 아쿠아비타는 비타민D, 비타민C, 비타민B군 4종 등 11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물에 타서 섭취하는 발포형 멀티비타민이다.
센트룸 담당자는 “비대면 추석으로 만날 수 없는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센트룸이 몸 속에 영양을 인생에 에너지를 채워드리자는 취지로 전 제품 할인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부모님, 부부, 자녀까지 3세대 모두의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GC녹십자웰빙, ‘GCWB1176’ 면역기능 증진 유산균 특허 등록

GC녹십자웰빙(대표 유영효)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의 면역기능 증진 효과에 대한 국내 특허를 확보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특허를 등록한 ‘GCWB1176’은 ‘락토코커스 락티스(Lactococcus lactis)’라는 유산균 조성물 계열로, 국내에서 면역 증진에 관한 특허를 취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특허는 ‘GCWB1176’의 NK세포 활성화 및 면역세포 분화 증가, 대식세포 탐식능 증가 효과 등에 관한 내용이다. GC녹십자웰빙 연구진이 인위적으로 면역을 억제시킨 동물모델에 ‘GCWB1176’을 섭취시킨 결과, 체중과 면역기관의 무게, 면역세포 증식률, 사이토카인 생성량, NK세포 활성이 정상군과 유사한 수준으로 증가했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신장 기능 개선 특허를 보유한 ‘BP121’에 이어 이번 면역기능 증진 효과를 확인한 ‘GCWB1176’까지 자체 균주에 대한 기능적 효과 검증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고 말했다.


◆동화약품, 휴대가 간편한 ‘활명수-유(遊)’ 출시

동화약품(대표이사 박기환)은 스틱형 파우치 소화제 ‘활명수-유(遊)’를 출시했다. 제품명 ‘유(遊, 놀 유)’에는 ‘놀다, 즐기다, 떠들다, 여행하다’의 뜻으로 소비자의 즐거운 일상 생활 속에 활명수-유가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활명수-유는 기존 병 제품(75ml)에 비해 적은 용량(10ml)을 스틱 파우치에 담아 보다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육계, 정향, 건강 등 기존 활명수에도 포함되어 있는 9가지 성분을 함유하며, 소화불량, 과식, 구토, 식욕감퇴 등에 적응증을 갖고 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활명수-유는 10년 간의 연구 끝에 현대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가벼운 파우치 형태로, 부채표 동화약품의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이다. 123년의 활명수 노하우를 그대로 한 포에 담아내어, 휴대하기 편리한 액상 소화제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778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성빈센트병원, 최고난도 TAVI 시술 60대, 70대 환자 대상 성공
  •  기사 이미지 남수단 글로리아, 쇳조각 삼킨 후 세브란스병원에서 새 생명 찾아
  •  기사 이미지 의협, 정기대의원 총회 4대 결의문 채택…최대집 회장, 임기 중 주력 추진 사안 제시
한국화이자제약
위드헬스케어
한국MSD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