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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약사이모저모] 사노피-아벤티스, ㈜한국로슈, 헬릭스미스, 동아ST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0-09-24 01:3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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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노피-아벤티스, ㈜한국로슈, 헬릭스미스, 동아ST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한국로슈, ‘티쎈트릭’ 유방암 환자 수술 전 보조요법 완전관해율 57.6% 도달

㈜한국로슈는 티쎈트릭(성분명 아테졸리주맙)이 지난 9월 19일(현지시간) 2020 유럽종양학회(ESMO) 연례학술대회에서 발표된 IMpassion031 임상연구 결과, PD-L1 발현 여부와 관계없이 조기 삼중음성 유방암 환자의 수술 전 보조요법으로 병리학적 완전관해율(pCR) 57.6%에 도달하며 위약+항암화학요법(41.1%) 대비 16.5% 높게 개선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티쎈트릭 병용요법은 유방암 최초이자, 국내에서 유일하게 삼중음성 유방암 치료에 허가받은 면역항암제로, 이번 IMpassion031 임상연구 결과를 통해 조기 삼중음성 유방암 환자의 수술 전 보조요법에서도 유효성과 안전성이 확인되면서, 조기부터 전이 단계까지 삼중음성 유방암 환자에게 폭넓은 치료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임상적 근거가 마련됐다.

㈜한국로슈 의학부 이승훈 총괄 책임자는 “난치성 암으로 꼽히는 삼중음성 유방암은 기존 표준요법으로 치료를 받더라도 전이 및 재발율이 높아 환자의 부담이 컸다”며 “IMpassion031을 통해 조기 단계에서 암 세포의 증거가 완전히 소멸되는 완전관해율 개선이 확인된 만큼 삼중음성 유방암 환자도 암 극복의 희망을 가질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헬릭스미스, ‘엔젠시스(VM202)’ CMT 국내 임상 1/2a상 첫 환자 투약

㈜헬릭스미스는 유전자치료제 ‘엔젠시스(VM202)’의 샤르코마리투스병(CMT)에 대한 국내 임상 1/2a상에서 첫 환자에 대한 투약을 실시했다. 삼성서울병원 최병옥 신경과 교수팀이 이끄는 임상시험팀은 지난 21일 CMT 임상 환자에 대한 엔젠시스(VM202) 투여를 시작했다.

이번 CMT 임상 1/2a상은 총 12명의 CMT 환자를 대상으로 엔젠시스(VM202)의 안전성과 내약성을 평가한다. 헬릭스미스는 이번 임상을 통해 안전성 및 유효성 데이터를 확보할 계획이다. 국내에서 진행되는 이 임상시험에서 긍정적인 결과가 나오면 회사는 미국과 유럽 등 글로벌 임상시험 실시를 계획하고 있다.

헬릭스미스 김선영 대표이사는 “CMT병은 전세계적으로도 미국 FDA 승인을 받은 치료제가 없는 질병이다. 엔젠시스(VM202)는 미국 FDA로부터 당뇨병성 신경병증(DPN)과 근위축성 측삭경화증(ALS)에 대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인정받은 만큼 CMT 환자에서도 긍정적인 결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아ST ‘슈가논’ 대동맥심장판막석회화증 치료제로 미국 임상 2b/3a상 IND 승인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레드엔비아(대표이사 이훈모)가 당뇨병치료제 슈가논(성분명: 에보글립틴)을 대동맥심장판막석회화증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한 미국 임상 2b/3a상 IND 승인을 미 FDA로부터 받았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2020-2021년 미국 최고의 병원으로 선정된 메이요 클리닉(Mayo Clinic)과 하버드의대 부속병원인 매사추세츠 종합병원(Massachusetts General Hospital) 등에서 참여할 예정이다. 이들 기관 연구진과의 긴밀한 협력 및 미국국립보건원(NIH)으로부터 임상연구 자금을 지원받아 신속한 임상개발을 통해 제품 상용화를 최대한 앞당긴다는 전략이다.

동아에스티 엄대식 회장은 “이번 슈가논 임상은 성공적으로 개발이 완료된 신약의 약물 재창출을 통해 진행되는 것으로, 치료제가 없어 대동맥심장판막석회화증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을 위해 조기 상업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레드엔비아가 성공적으로 치료제 개발을 완료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노피-아벤티스, 둘코화이버 ‘하늬모먹니 챌린지‘ 샘플링 캠페인 실시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배경은)의 건강기능식품 둘코화이버가 신규 모델로 배우 이하늬를 선정한 것을 알림과 동시에 소비자들의 ‘꾸준한 장 건강 챙기기’ 습관을 응원하기 위한 ‘하늬모먹니 챌린지’ 샘플링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0월 3일까지 인스타그램 스토리 콘텐츠의 링크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참가자 중 15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둘코화이버 샘플링 세트를 증정한다. 둘코화이버 샘플링 세트에는 일주일동안 꾸준히 장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둘코화이버 파우치(4개입) 7개가 담겨 있다.

사노피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건강하고 밝은 이미지의 배우 이하늬를 브랜드 모델로 선정하고 실시하는 첫 소비자 행사로 소비자가 직접 장 건강 증진에 관심을 기울이고 실천할 수 있는 샘플링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장케어 구미 둘코화이버로 보다 많은 분들이 장건강을 꾸준히 챙기실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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