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동국제약, 한미약품, 쎌마테라퓨틱스, LSK Global PS, 암젠코리아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0-09-16 18:05:03
기사수정

동국제약, 한미약품, 쎌마테라퓨틱스, LSK Global PS, 암젠코리아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한미약품-MSD, 면역항암제 ‘FLX475+키트루다’ 임상 협력 및 공급 협약

한미약품과 MSD는 한미의 세계 최초로 개발 중인 CCR4 타깃 경구용 면역항암제 ‘FLX475’와 MSD의 PD-1 억제제 ‘키트루다(펨브롤리주맙)’ 병용요법 임상 협력 및 임상시험을 위한 키트루다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위암 환자 대상 병용요법에 대한 임상 2상을 내년 상반기 한국과 중국에서 시작한다. 임상에 필요한 키트루다는 MSD가 무상으로 공급한다.

FLX475는 미국의 유망 바이오기업인 랩트社(NASDAQ: RAPT)가 최초로 개발한 경구용 조절 T 세포 억제제로, 한미약품은 작년 12월 랩트로부터 이 후보물질을 도입(license-in)해 한국과 대만, 홍콩을 포함한 중국에서의 개발 및 상업화 독점권을 확보했다.

한미약품 대표이사 권세창 사장은 “한국이 세계에서 위암 발생률이 가장 높은 국가인 만큼, 이번 두 약물의 병용 임상 개발은 치료제가 절실한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치료 옵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MSD와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신속한 개발과 승인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쎌마테라퓨틱스, 제약유통사 송정약품 인수 위한 실사 돌입

(주)쎌마테라퓨틱스(이하 쎌마)는 2008년 설립된 항바이러스 제제 전문 제약유통사로서 지난 5년간 연평균 270억 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고 있는 제약유통 전문회사인 (주)송정약품 인수를 위한 실사에 돌입한다고 지난 15일 밝혔다. 인수를 위해 15일부터 회계법인과 함께 실사를 시작하여 이달 안에 최종적인 인수 절차를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송정약품은 2009년 일본뇌염 조달청 경쟁입찰에 성공하면서 성장세를 키워 나간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후, 파상풍-디프테리아 백신을 방위사업청으로부터 낙찰받아 군부대에 납품했고, 인플루엔자 백신과 A형/B형 간염백신 등도 전국 보건소 및 600여 병의원에 납품하고 있다.

쎌마 윤병학 회장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코로나 치료제 개발과 관련하여, 유통망 조기 확보를 위해 이번 인수를 추진하게 됐다”며, “송정약품은 전국 판매 네크워크가 수백 곳에 달할 정도로 국내제약 시장 및 유통시장의 특성을 매우 잘 파악하고 있는 강소기업으로 항바이러스 제제 유통에 대한 강점을 갖고 있어 향후 쎌마의 매출 확대에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암젠코리아, 엑스지바 급여 출시 2주년 기념 암 환자 일상 응원 온택트 캠페인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는 엑스지바의 국내 건강보험 급여 출시 2주년을 맞아 9일 관련 부서 임직원을 중심으로 국내 전이성 암 환자를 응원하는 캠페인을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온택트(on-tact) 방식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암 환자의 치료 여정에서 골격계 합병증 예방의 중요성을 기억하고, 암 환자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기 위하기 위해 기획됐다. 엑스지바 급여 출시 이후 빠른 국내 도입을 위해 노력했던 경험을 소개하고, 암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 측면에서 치료 현장의 변화를 공유했다. 또한 국내 암 환자의 일상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각자의 사명과 비전을 메시지 보드에 적어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암젠코리아 노상경 대표는 “유방암·전립선암은 뼈전이가 많이 발생하고, 이로 인한 골격계 합병증 이환율이 높은 질환으로, 이를 조기에 관리하지 못할 경우 통증, 장애 등으로 인해 환자의 삶의 질이 떨어지고 환자와 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높일 수 있다”며, “앞으로도 ‘환자를 위한다(Toserve patients)’는 사명 하에 국내 암 환자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마데카솔 녹색어머니중앙회 ‘우리 아이 안전 캠페인’ 후원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지난 10일 동국제약 본사에서 ‘사단법인 녹색어머니중앙회’와 ‘우리 아이 안전 캠페인’ 후원식을 진행했다.

이번 후원을 통해 동국제약은 초등학교 학생들의 등하굣길 교통안전을 위한 ‘안전가방덮개’ 8,000개를 제작해, 녹색어머니중앙회 전국 17개 지부에 전달했다. 안전가방덮개는 아이들의 책가방에 씌워 사용하는 형태로, 형광 노란색 바탕에, 학교 앞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 제한 속도인 ‘30‘이라는 숫자가 커다랗게 쓰여 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아이들의 등하굣길 교통안전을 책임지는 녹색어머니회의 취지가 엄마의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마데카솔 브랜드의 가치와 일맥상통해 4년째 후원을 지속하고 있다”며,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사고 중 70%가 도로 횡단 중에 발생하고 있는 만큼, 이번에 전달한 안전가방덮개가 아이들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녹색어머니회 활동에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LSK Global PS, ‘임상시험 통계 심화과정’ 경력자 교육프로그램 신설

임상시험수탁기관 ㈜엘에스케이글로벌파마서비스(이하 LSK Global PS)가 임상시험 통계 경력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제1회 임상시험 통계 심화과정’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LSK Global PS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시험 등 교육실시기관으로 지정받아 2016년 8월 LSK 교육센터를 별도 설립하고 전문적인 교육을 필요로 하는 내 외부 임상시험 실무자들에게 개방 운영하고 있다.

오는 10월 7일 진행될 임상시험 통계 심화과정은 임상업계 경력 2년차 이상의 통계 담당자 및 통계 프로그래머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LSK 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LSK Global PS 이영작 대표는 “통계는 임상시험의 원칙과 방법의 핵심적 역할을 한다. LSK Global PS는 20년간 통계 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힘써왔다”며, “국내 선도 CRO로서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업계 실무자에게 공유하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임상시험 산업 발전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764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