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GC녹십자, 한국다케다제약, 동국제약, 암젠, ㈜제넨바이오, 함소아제약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0-09-01 10:47:44
기사수정

GC녹십자, 한국다케다제약, 동국제약, 암젠, ㈜제넨바이오, 함소아제약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GC녹십자, 효과 빠른 진통제 ‘탁센 덱시’ 출시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효과 빠른 진통제 ‘탁센 덱시 연질캡슐(이하 탁센 덱시)’을 출시, 경구용 소염진통제 브랜드 ‘탁센’의 라인업을 확대했다. ‘탁센 덱시’는 10캡슐 포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증상에 따라 1일 1~3회, 1회 1~2캡슐을 섭취하면 된다.

‘탁센 덱시’는 두통, 근육통 등 일반적인 통증은 물론 염증 및 발열 완화에 도움을 주는 일반의약품이다. 

특히 제품의 주 성분인 ‘덱시부프로펜’은 이부프로펜의 활성 부분만 분리한 것으로, 이부프로펜보다 50% 적은 용량으로 동등한 진통작용을 나타내는 것이 장점이다.

또 이 제품은 연질캡슐 특허제조법인 네오졸(Neosol) 공법으로 만들어 체내흡수율이 높아 빠른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액상형이라 복용이 편하고 위 내 잔여물이 남지 않아 정제형의 단점인 속 쓰림이 적다는 특징이 있다.

GC녹십자 윤진일 브랜드매니저는 “이번 제품을 통해 ‘탁센’ 시리즈의 라인업을 한 층 강화했다”며 ,“기존 제품들과 함께 소비자의 신뢰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다케다제약 알룬브릭, ALK 양성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제로 적응증 확대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은 역형성 림프종 인산화효소(Anaplastic Lymphoma Kinase, 이하 ALK) 양성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알룬브릭(성분명: 브리가티닙)이 지난 8월 27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ALK 양성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제로 적응증 확대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알룬브릭은 2019년 4월 보험 급여 이후 이전에 크리조티닙으로 치료받은 적이 있는 ALK 양성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치료에 사용돼 왔다. 이번 적응증 확대로 알룬브릭은 기존 1차 ALK 억제제로 치료받은 경험이 없는 ALK 양성 비소세포폐암 환자들에게도 사용 가능하다.

이번 허가는 이전에 ALK 억제제 치료 경험이 없는 ALK 양성 국소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폐암 환자 27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ALTA-1L 임상시험의 2차 중간 분석을 기반으로 이루어졌다.

한국다케다제약 항암제사업부 김정헌 총괄은 “이번 알룬브릭의 적응증 확대는 한국다케다제약이 국내 ALK 양성 비소세포폐암 1차 치료 영역에 남아있는 환자들의 미충족 수요를 해소하고 환자들에게 혁신적인 치료 옵션을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물이다”며, “앞으로도 한국다케다제약은 국내 폐암 환자들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동국제약, 제약바이오협회 통해 수해 지역 마스크, 상처치료제 등 물품 전달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은 지난 8월 21일 역대 최장 기간 장마로 피해를 본 수해 지역 이재민들을 위한 구호 물품을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를 통해 기부했다. 지원된 물품은 KF-AD 마스크, 상처치료제 마데카솔 등 6종으로, 총 9만 2천여개를 지난 21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에 전달됐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역대 최장 기간 장마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수해 이재민들과 봉사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국제약은 지난 3월에도 한국제약바이오협회를 통해 대구시청 재난안전대책본부에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극복을 위한 KF94 방역용 마스크 5만매, 손 세정제 9,500개 등을 지원했었다.


◆암젠 레파타, 2020 유럽심장학회 연례학술대회에서 새로운 심혈관 질환 임상연구 발표

암젠은 8월 29일부터 9월 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유럽심장학회 연례학술대회(ESC Congress 2020: European Society of Cardiology Congress 2020)에서 PCSK9 억제제 레파타(성분명 에볼로쿠맙)의 심혈관 치료 영역에서 임상시험, 리얼월드(real-world) 연구 등 12건의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

이번에 발표될 연구들은 레파타의 효능과 안전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동시에, 심혈관 질환 고위험 환자들에게 글로벌 진료 지침에 따른 LDL 콜레스테롤 관리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 추가적인 근거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유럽 내 18개국에서 진행된 코호트 연구를 통해 죽상경화성 심혈관계 질환(ASCVD) 1차 및 2차 예방을 위한 지질저하요법(LLT, lipid-lowering therapy) 처방 현황을 확인했다. 현재의 일반적인 치료 요법을 통해 유럽심장학회(ESC)/유럽동맥경화증학회(EAS,European Atherosclerosis Society) 진료 지침에서 권고하는 LDL 콜레스테롤 치료 목표를 달성했는지 평가했다.

암젠 연구개발 총괄 부사장 데이비드 리스(David M. Reese) 박사는 “이번 유럽심장학회에서 발표되는 레파타 연구들은 심혈관질환의 위협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혁신적인 의약품을 개발 및 공급해 온 암젠의 연구 철학을 반영하고 있다”며, “암젠은 의학적 미충족 요구가 존재하는 고위험 인구 집단이 레파타를 활용한 집중적인 치료 요법을 통해 진료 지침에서 권고하는 수준으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 노력을 지속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제넨바이오, 이종장기사업단-길병원과 이종췌도 이식 임상 IND 제출

㈜제넨바이오(대표이사 김성주, 정광원)와 가천대 길병원(이하 길병원)이 참여한 서울대학교 바이오이종장기개발사업단(단장 박정규, 이하 이종장기사업단)은 무균돼지의 췌도를 사람에게 이식하는 연구자임상시험을 수행하기 위해 지난 8월 25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 임상시험계획(IND)을 신청했으며, 8월 27일 식약처로부터 접수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제넨바이오는 지난해 7월 이종장기사업단의 참여기업으로 협약을 맺고, 지난 2월 길병원 가천의생명융합연구원과 이종이식 임상시험을 위한 공동연구 협약을 체결했으며, 이후 약 6개월 간 본격적인 연구 인프라 구축을 진행해왔다.

이종장기사업단은 비임상시험을 통해 췌도 이식 원숭이 5마리가 6개월 이상 정상혈당을 유지하고, 이 중 1마리는 약 1,000일(2년 10개월) 간 정상혈당을 유지하는 결과를 내며 국제 임상시험 진입 조건을 충족해냈다.

제넨바이오 김성주 대표는 “국내 당뇨환자 수가 501만명에 이르며, 그 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현 상황에서 이종(異種)이식이 그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이번 임상시험은 우리나라가 주도적인 이종이식제품 개발국으로 입지를 확고히 다질 수 있는 중요한 기회인 만큼, 임상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함소아제약, 고기능성 하이드로겔 벌레물림 케어밴드 ‘닥터아토비 쿨케어밴드’ 출시

㈜함소아제약(대표 조현주)이 벌레 물려 가려운 부위에 시원하게 붙일 수 있는 ‘닥터아토비(DR. ATOBY) 쿨케어밴드’를 새롭게 출시했다. 아이들의 순한 피부에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에탄올, 멘톨 등 피부 자극을 유발하는 성분 대신 고기능성 하이드로겔을 적용했다.

㈜함소아제약의 ‘닥터아토비 쿨케어밴드’는 겔을 증발시킬 수 있는 물, 공기, 빛의 차단을 강화하기 위해 고퀄리티 3겹 알루미늄 포장 파우치로 제작해 오래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지퍼백 형식으로 구성해 사용하기도 편하다.

아이들이 ‘닥터아토비 쿨케어밴드’ 부착에 거부감 없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귀여운 과일 캐릭터로 디자인했다. 많은 움직임에도 밴드가 잘 떨어지지 않도록 제작 해 사용 편의성 또한 높였다. 닥터아토비 공식스토어에서 구입 가능하며 권장 소비자가격 2,500원(18매입)이다.

㈜함소아제약 닥터아토비 쿨케어밴드 관계자는 “아이들이 모기 등 벌레에 물렸을 때 독한 성분의 약제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 아이들의 순한 피부를 보호함과 동시에 2차 감염까지 예방할 수 있도록 이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 제품은 식약처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이다. 아이들 뿐 아니라 피부가 민감한 성인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736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