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셀트리온, 유틸렉스,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한미헬스케어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0-08-28 08:00:03
기사수정

셀트리온, 유틸렉스, 한국팜비오, 한국다케다제약, 한미헬스케어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한국팜비오, 국제 부패방지 ISO 37001 인증 획득

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

ISO 37001은 162개국이 참여하는 ISO(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부패방지시스템 국제표준 규격으로 2016년 제정되어 기업에서 발생 가능한 부패 관련 리스크를 사전에 식별하고 통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번 심사에서 한국팜비오는 회사의 부패방지 방침을 토대로 각 부문별 리스크 식별 및 관리방안 마련, 교육훈련 및 모니터링 등 부패방지 관리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임직원들의 자율적인 실천의지 또한 높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병철 영업본부장은 “부패 없는 투명한 윤리경영은 기업의 당연한 의무이다”며, “인증을 받는 것뿐만 아니라 실천이 중요한 만큼 준법경영문화를 뿌리내리고 개선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셀트리온,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CT-P59 환자 대상 국내 임상 1상 승인

셀트리온은 코로나19(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COVID-19) 항체 치료제 CT-P59의 경증환자 대상 1상 임상시험계획(IND)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8월 25일 승인 받고 환자 모집에 본격 돌입한다.

이번에 승인받은 국내 임상 1상은 코로나19 경증환자 대상으로 CT-P59의 환자 대상 안전성과 내약성 및 바이러스 중화 능력을 평가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인천의료원·가천대 길병원·인하대병원 등 다수의 의료기관과 협력해 진행한다.

셀트리온은 지난 7월 말 영국 의약품건강관리제품규제청(MHRA)으로부터 임상 1상을 승인받고 경증환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임상 1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동일한 임상 디자인을 토대로 진행하는 이번 임상 1상도 조기에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셀트리온 이상준 수석부사장 겸 임상개발본부장은 “충남대에서 건강한 피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1상의 투약이 성공적으로 완료돼 마무리 작업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경증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1상도 이제 돌입하게 되어 환자 대상 글로벌 임상이 본격화 됐다”며 “셀트리온의 앞선 기술력과 임상노하우를 바탕으로 국산 코로나 치료제 개발을 조속히 완료해 전 세계 코로나 19 종식을 위해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유틸렉스, 림프종 면역항암 세포치료제 중국 Pre-IND 신청, 글로벌 임상 본격화

유틸렉스가 면역항암 세포치료제 주요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앱비앤티셀의 중국내 NK/T 세포림프종 임상을 위한 Pre IND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최근 중국내 세포치료제 CMO(의약품 위탁생산 업체)를 선정 완료하였고 앱비앤티셀의 한국의 임상 1상 자료를 바탕으로 중국 허가임상에 진입하기 위한 Pre-IND 신청 완료했다.

이번 Pre-IND에 제출한 앱비앤티셀의 임상 디자인은 1상과 2상을 한번에 진행하는 심리스(seamless)임상이며 최소 30명에서 최대 60명을 환자로 등록할 예정으로 Pre-IND에서 이 디자인이 받아들여질 경우 1번의 임상만으로 품목허가를 얻게 된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유틸렉스 최수영 사장은 “최근 유틸렉스는 다양한 파이프라인의 신속한 임상진입을 위한 마일스톤들을 하나씩 밟아가고 있다”며, “면역관문활성제인 EU101은 고형암 적응증으로 중국에서 이미 정규 임상을 위한 IND가 제출되었고 미국 역시 연내 IND 제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다케다제약, 공식 홈페이지 새 단장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은 법인 통합과 함께 공식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 새롭게 단장한 한국다케다제약 홈페이지는 ‘보다 건강한 삶, 더 나은 미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다케다의 비전 아래 기업정보와 새롭게 개편된 주요 핵심치료 분야의 제품 정보를 반영했다.

특히 이번 개편은 방문자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방문자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한국다케다제약의 다양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 디자인(responsive web design, RWD) 방식을 적용해, PC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디스플레이의 종류에 상관없이 최적화된 화면으로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한국다케다제약 문희석 대표는 “변화된 한국다케다제약의 제품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며 홈페이지 방문자의 접근성을 강화하고자 이번 개편을 진행하게 됐다.”며 “새로운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길 바라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톱모델 한혜진, 한미 ‘완전두유’ 전속모델

한미헬스케어(대표이사 임종훈)가 톱모델 한혜진을 ‘완전두유’의 전속 모델로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완전두유 모델로 발탁된 한혜진은 철저한 자기관리를 바탕으로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의 대표 주자로 꼽힌다.

한미헬스케어는 한혜진씨가 출연 중인 MBC 간판 예능프로그램 ‘나혼자산다’ <여은파> 등을 통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완전두유의 특장점을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한미헬스케어 관계자는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출시 이후 20여년간 꾸준히 사랑받아온 한미헬스케어의 완전두유 브랜드와 건강한 아름다움의 대명사인 톱모델 한혜진씨의 이미지가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완전두유 15종 라인업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려 국내 대표 두유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729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서울대병원, 국내 최초‘어린이 완화의료센터’건립…‘휴식과 회복’기회
  •  기사 이미지 대진의료재단, 21년 만에 동두천제생병원 공사 재개…동두천 시민들 기대감
  •  기사 이미지 [제약사이모저모]한국화이자제약, 동국제약, 동아에스티 등 제약사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