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신신제약, 한국먼디파마, 한국팜비오, 사노피 등 제약사 소식
  • 기사등록 2020-08-27 11:00:03
기사수정

신신제약, 한국먼디파마, 한국팜비오, 사노피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신신제약, 김천시 노인종합복지관에 파스 등 제품 후원

신신제약이 한 사회복지사의 편지 한 통을 계기로 경북 김천시 노인종합복지관에 파스와 밴드 등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신신제약은 사회복지사의 따뜻한 마음에 공감하며 퇴행성 관절염, 근육통 등에 효과가 있는 파스 ’록소크린 플라스타’ 1,400세트와 1회용 반창고 ‘메디큐어 밴드’ 800세트를 후원하기로 결정했다.

이병기 대표는 “자칫 소외받을 수 있는 사회취약계층 및 노년층의 어려움을 알려준 문미숙 사회복지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신신제약은 노년의 삶이 건강과 행복으로 가득 찰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먼디파마 베타딘 가글액 및 인후스프레이, 99.99% 코로나19 바이러스 사멸효과 입증

한국먼디파마(유)(대표이사 이명세)는 코로나19 원인인 사스코로나바이러스-2(SARS-CoV-2)에 대해 포비돈 요오드 성분을 함유한 자사 베타딘 제품군의 시험관 내(in vitro) 시험을 지난 6월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에서 각각 진행한 결과 99.99%의 바이러스 비활성화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먼저 영국 치과학저널(British Dental Journal) 6월호에 공개된 말레이시아 연구 내용에 따르면, 포비돈 요오드 성분을 함유한 베타딘 가글액을 사스코로나바이러스-2를 배양한 시험관 내에 적용해 각 소요 시간에 따른 바이러스 비활성화 정도를 확인했다.

또 6월 25일 ‘감염병과 치료’(Infectious Disease and Therapy) 학술지에 게재 승인된 싱가포르 연구에서는 포비돈 요오드 성분을 각기 다른 비율로 함유한 베타딘 제품군 4종(소독액, 손세정액, 가글액, 인후스프레이)을 대상으로 사스코로나바이러스-2에 대한 사멸 효과를 관찰했다.

연구 결과, 베타딘 가글액 및 인후스프레이를 포함한 제품군 4종 모두 30초 이내에 사스코로나바이러스-2를 99.99% 이상 비활성화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먼디파마 마케팅 매니저 진준호 차장은 “최근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코로나19 재유행 위험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이전보다 느슨해진 위생 관리 의식이 추가적인 감염 확산의 시작점이 될 수 있다”며, “세계보건기구에서도 구강 위생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한만큼 포비돈 요오드 성분을 함유한 베타딘 제품을 활용한다면 구강 내 세균 및 바이러스 제거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국팜비오, 美 라이선스 마약성 진통제 신약 FDA 승인

한국팜비오(회장 남봉길)는 미국 트리베나(Trevena)사와 독점 라이선스 계약한 정맥주사용 마약성 진통제 올린비크주(olinvyk: 성분명 올리세리딘)가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올린비크주는 중등도 및 중증의 급성 통증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키면서 기존의 약물들에 비해 부작용을 줄인 신약이다. 오피오이드(opioid:아편양제제) 계열의 치료제가 요구되는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방법을 제공할 목적으로 2016년 FDA에 혁신 치료제(Breakthrough therapy)로 등록됐다.

회사측에 따르면 올린비크주는 대규모 3상 임상시험에서 건막절제술, 복부성형술 환자 등 총 1,535명에게 투여됐으며, 위약에 비해 우수하고 모르핀과 유사한 통증 감소 효과를 보였다.

한국팜비오는 2018년 5월 올린비크주의 개발, 제품화 독점 라이선스를 체결했으며 올해 7월에는 국내 자체 제조를 위하여 충주시와 공장 증축을 위한 155억 원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남봉길 회장은 “올린비크주는 마약류 규제가 강력한 미국에서 엄격한 평가를 거쳐 FDA 승인을 받았다”며, ”앞으로 급성 통증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에게 훌륭한 치료 옵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노피, 솔리쿠아 국내 연자 초청 인도네시아 웹 심포지엄 개최  

사노피(Sanofi) 인도네시아가 자사의 고정비율 통합제제(Fixed Ratio Co-formulation, 이하 FRC) 당뇨병 치료제인 솔리쿠아펜주(성분명: 인슐린글라진 100 Units/mL + 릭시세나티드, 이하 솔리쿠아)의 웹 심포지엄을 지난 6월 24일과 8월 8일 등 2회에 걸쳐 진행됐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서울아산병원 내분비내과 정창희 교수가 연자로 초청돼 약 1,800명의 인도네시아 의료진을 대상으로 한국의 처방 사례와 함께 FRC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재확인했다.

정창희 교수는 “FRC 제제의 우수한 혈당 조절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이 여러 당뇨병 환자 집단에서 확인되었기 때문에 성인 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 고려할 수 있는 효과적인 치료 옵션으로 FRC 제제가 고려되고 있다”며, “경구제와 인슐린 치료에 이어 FRC를 쓰는 순차적인 접근보다는 환자 상황에 따라 초기부터 FRC를 쓸 수 있어야 더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노피 배경은 대표는 “한국은 전 세계에서는 세 번째로, 아시아 국가 중에서는 첫 번째로 솔리쿠아를 출시하면서 다양한 당뇨환자군에서 임상 경험을 갖춘 나라로 한국의 전문가가 솔리쿠아 출시를 준비하는 국가들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변화하는 당뇨병 치료 트렌드에 발 맞추어 사노피는 앞으로도 당뇨병 환자들이 개별적인 상황에 따라 가장 효과적인 치료옵션으로 보다 건강하고 편안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728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