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사이모저모] 한국다케다제약, 한국다이이찌산쿄, 안지오랩, 한국로슈 등
  • 기사등록 2020-08-13 01:18:49
기사수정

한국다케다제약, 한국다이이찌산쿄, 안지오랩, 한국로슈 등 제약사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안지오랩, 습성 황반변성치료제 ‘ALS-L1023’ 임상 2상 피험자 모집 완료

안지오랩이 개발 중인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 ‘ALS-L1023’의 임상 2상환자를 모두 모집했다고 밝혔다. 안지오랩의 ’ALS-L1023’은 멜리사잎에서 추출한 천연물 의약품으로 혈관신생을 억제하는 효능으로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로 개발하고 있다.

‘ALS-L1023’의 임상 2상의 피험자 모집은 습성 황반변성 환자를 대상으로 2018년 12월부터 시작했으며, 최근 126명 모집을 완료했다. 기존의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는 모두 눈에 직접 주사하는 형태이나, 안지오랩의 ’ALS-L1023’은 경구용 치료제이며 혈관신생억제 효과와 더불어 망막색소상피세포 보호 효능이 있어 기존의 주사제와 병용투여하여 시력을 더욱 개선하리라 기대하고 있다.

안지오랩 관계자는 “126명 피험자에 대한 투약을 내년 하반기에 완료하고 최종보고서를 내년 말까지 제출할 예정이다”며, “설립 이래 혈관신생 연구만을 진행해온 자사의 기술력으로 개발한 제품의 임상시험이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로슈-굿피플, 암·희귀난치성질환 환우 위한 온택트(Ontact) ‘힐링투게더’ 진행

㈜한국로슈(대표이사 닉 호리지)와 굿피플(회장 김천수)은 8월 10일부터 암 및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들을 위한 비대면 맞춤형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 지원 프로그램인 ‘온택트 힐링투게더(Healing Together)’ 프로그램의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힐링투게더’는 3년째 진행하며 현재까지 전국의 약 2천 명의 암 및 희귀난치성질환 환우들에게 ‘함께 하는 희망’을 선사해 왔으며, 이를 통해 지난해에 ‘2019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추세 속에서 참가 환우들이 온라인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해 건강하고 안전하게 문화예술 활동을 나누며 오랜 격리 생활에서 오는 고립감과 우울감을 해소하고 희망을 나눌 수 있도록 ‘온택트 방식’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희귀난치성 질환 환자 3인 이상의 그룹을 대상으로 8월 10일부터 (굿피플 웹사이트)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

신청 가능한 문화예술 활동 분야는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이나 동아리 활동이 가능한 ▲공연예술(악기연주 등) ▲미술공예 (서양화, 캘리그래피, 꽃꽂이 등)▲문학활동(독서, 인문학, 글짓기 등) ▲영상사진(영상제작, 사진 등) ▲전통예술(동양화, 서예 등) ▲다도/요리 등을 포함하며, 동아리 활동 전에 모든 그룹원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툴에 대한 충분한 교육이 진행되어야 한다. 선정 대상 그룹은 동아리 인원 및 활동 내역에 따른 한도 내에서 굿피플로부터 비대면 활동 제반비에 대한 연간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한국로슈 닉 호리지 대표이사는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는 추세 속에서 오랜 사회적 격리로부터 오는 고립감과 불안감을 호소하는 환우분들이 많다”며, “’온택트 힐링투게더’를 통해 많은 환우분들이 정서적 유대감을 통해 코로나 19 상황을 극복해 나가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국다이이찌산쿄 세비카 에이치씨티, 3제 단일 제형 복합제 효과 안전성 데이터 발표

한국다이이찌산쿄주식회사(대표이사 김대중)가 국내 최초로 도입한 고혈압 3제 복합제인 세비카 에이치씨티 (성분명: 암로디핀 베실산염, 올메사르탄 메독소밀, 히드로클로로티아지드)의 리얼월드 연구인 RESOLVE 결과를 통해 한국인 본태성 고혈압 환자에서의 3제 단일 제형 복합제(single-pill combination) 사용에 대한 효과와 안전성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2015년 부터 2017년까지 수행된 비중재적, 다기관, 후향적 코호트 분석 연구로, 실제 임상 환경에서 본태성 고혈압 진단을 받은 후 세비카 에이치씨티로 치료를 시작한 환자 9,749명을 대상으로 비교군 없이 목표 혈압 도달률과 변화량을 관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국다이이찌산쿄 김대중 대표이사는 “국내 최초로 출시한 3제 단일 제형 복합제로서 세비카 에이치씨티가 한국인 환자들에게 제공할 우수한 혈압강하효과와 복약순응도 개선효과가 구체적으로 확인되어 고무적이다”며, “앞으로도 세비카 에이치씨티®와 같은 고혈압 치료제를 비롯한 심혈관계 의약품을 중심으로, 한국인 환자 대상의 발전된 치료옵션을 소개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다케다제약, 유니세프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2020 재인증

한국다케다제약은 지속적인 여성과 아기에게 친화적인 정책 및 시설 등을 인정받아 4년에 한 번씩 실시하는 유니세프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 재인증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심사는 유니세프한국위원회의 ‘BFHI 위원회(The Korean Baby-Friendly Hospital Initiative Committee)’ 위원들이 진행한다.

한국다케다제약 문희석 대표는 “이번 재인증의 결과는 엄마가 일하기 좋은 일터를 조성하기 위해 모든 직원이 꾸준히 노력한 결과이다”며, “앞으로도 다케다의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을 잘 양립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워킹맘의 모유수유 주요 중단 원인이 여성의 복직이라는 연구 결과에 따라 모유수유를 지원하는 정책과 시설을 갖춘 기업을 정기적으로 현장 평가하여 ‘엄마에게 친근한 일터’로 인증해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707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