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화이자업존 ‘2020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 시행…장애인 운동 선수 후원 - 장애인 선수들 온택트(Ontact)로 응원 영상 제작
  • 기사등록 2020-07-21 00:19:14
기사수정

한국화이자업존(대표이사: 이혜영)이 ‘같이 걷고 가치를 나누는’ 2020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을 시행한다.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은 한국화이자업존이 3년째 이어가는 장애인 선수 후원 캠페인으로, 한국화이자업존 임직원, 의료진, 일반인의 참여를 바탕으로 한국화이자업존이 대한장애인체육회에 후원금을 기부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오프라인 활동에 제약이 많아 온택트(Ontact)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한국화이자업존이 장애인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는 영상을 제작해, 의료진과 일반인이 온라인으로 영상을 시청하는 것만으로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게 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영상은 △패럴림픽계의 ‘양궁’으로 불리는 ‘보치아’ 종목 국가대표 정호원 선수편, △대한민국 휠체어 테니스의 미래, 23세 휠체어 테니스 국가대표 임호원 선수편, △20년만의 패럴림픽 출전, 대한민국 휠체어 농구 국가대표 조승현 선수편, 총 3편으로 제작, 대한장애인체육회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다.

1편 보치아 국가대표 (정호원 선수편)은 지난 17일 공개됐다.
이번 영상에는 선수들의 열정적인 훈련 모습과 인터뷰뿐 아니라, 이들 선수들을 응원하는 한국화이자업존 임직원의 보치아 체험, 대한장애인체육회 임직원과 임호원 선수의 테니스 매치 스토리도 담긴다. 나아가, 코로나19 속에서도 의료 현장을 지키며 국민의 건강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들도 장애인 국가대표 선수 응원에 동참한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대한장애인체육회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을 시청하기만 하면 된다.
7월 17일 첫 영상을 시작으로 오는 8월 24일까지 영상을 게시한 후, 한국화이자업존이 8월 대한장애인체육회에 후원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영상을 보는 사람들의 마음 하나하나가 바로 따뜻한 발걸음으로 누적되는 것. 또한 보다 많은 의료진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영상 QR코드가 담긴 리플렛을 제작, 의료진에 배포한다는 방침이다. 


한국화이자업존 이혜영 대표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온 국민의 심리적 피로도가 점점 더 커지고 따뜻한 마음을 나눌 기회는 줄어들고 있다. 이런 시기에 온라인으로 마음을 나누고 전할 수 있는 색다른 방식의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을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국화이자업존은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설 것이다”고 밝혔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이명호 회장은 “코로나19로 2020 도쿄 패럴림픽대회가 연기되면서 장애인 선수들의 사기도 저하되고, 훈련에도 제약이 많았다. 이런 때 우리 선수들을 응원하는 따뜻한 발걸음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시면 선수들에게도 큰 힘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을 멈추지 않는 대한민국 장애인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많은 관심 가져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화이자업존은 지난 2018년부터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후원 협약을 체결, 올해로 3년째 장애인스포츠 인식개선, 장애인체육발전을 위한 후원금을 기부해 오고 있다. 2018년과 2019년에는 한국화이자업존 임직원과 의료진이 직접 빅워크 어플을 통해 걸음 기부에 참여하고, 누적된 발걸음 수를 모아 후원금을 기부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생활 속 거리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온라인 상에서 영상을 시청하는 것만으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캠페인을 시행한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667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위드헬스케어
한국화이자제약
GSK2022
한국얀센
한국MSD 202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