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6월 20일 소방공무원 신규채용시험 방역조치 시행 - ‘대한민국 동행세일’ 방역 관리 방안 추진
  • 기사등록 2020-06-20 01:18:43
기사수정

6월 20일 소방공무원 신규채용시험이 예정된 가운데 방역조치가 시행되며, 대한민국 동행세일 방역 관리 방안도 추진한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소방공무원 신규채용시험…5만 2,459명 응시 예정
소방청(청장 정문호)은 6월 20일(토) 소방공무원 신규채용시험을 전국 119개 시험장, 2,659개 시험실에서 실시하며, 5만 2,459명(채용인원 4,830명)이 응시할 예정이다.
▲시험실 당 수용인원 20인 이하 등 철저한 방역관리 
소방청은 대규모 인원이 시험에 응시하는 만큼 감염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방역관리를 철저히 한다는 계획이다.
시험실 당 수용인원을 20인 이하로 하고 응시자 간 간격을 최소 1.5m 이상이 되도록 자리를 배치한다.
응시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소독제로 소독 후 발열 및 호흡기 증상 유무 확인을 거쳐 입장해야한다. 이때 유증상자는 별도로 마련한 예비시험실에서 응시하도록 했다.
응시자는 신분 확인 시를 제외하고는 시험이 끝날 때까지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화장실 사용 등 대기 시에도 1.5m 이상 거리를 두어야 한다.
▲보건당국 관리대상자 있는지 별도로 확인
응시자 중 확진자, 자가격리자 등 보건당국의 관리대상자가 있는지도 별도로 확인한다.
또 의심증상이 있거나 자가격리 중인 수험생은 19일 오후 6시까지 시험실시기관에 사전에 신고해야 한다.
자가격리자는 관할 보건소의 허가를 받고 일반시험장이 아닌 별도로 지정된 시험장소에서 응시해야 한다. 다만, 확진자는 응시가 불가하다.
소방청은 “엄격한 방역관리로 안전한 환경에서 시험을 실시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다”며, “응시자는 시험장에서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유의사항을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6월 26일부터 7월12일까지 대한민국 동행세일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가 ‘대한민국 동행세일’ 방역 관리 방안을 추진한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소상공인에서 대기업까지 모든 경제주체가 참여하는 대규모 할인행사로 6월 26일부터 7월12일까지 온‧오프라인 판촉 행사, 비대면 특별행사, 6개 지역별 현장 행사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다만 최근 생활 속 거리 두기 시행과 수도권 감염 추이를 고려해 비대면‧온라인 중심으로 추진하되, 방역관리를 강화한 현장 판촉행사를 병행한다는 계획이다.
▲6개 지역 방역조치 강화
중소벤처기업부는 현장행사 개최 예정인 서울, 부산, 대구, 전북(전주), 충북(청주), 경남(창원) 등 6개 지역은 강화된 방역조치를 한다는 계획이다.
해당 지역은 중소벤처기업부를 중심으로 행사주관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공동으로 방역대응반을 구성해 행사장별 방역요원을 10명 이상 배치해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거리 두기 안내 및 동선을 관리하는 등 매일 방역상황을 점검한다.
또 손 소독제 비치, 대면접촉이 많은 푸드코트, 테이블 등에 가림막을 설치하고, 실내 행사장 환기, 소독과 환경청소를 철저히 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출입자 명부를 철저히 기록‧관리하고, 밀집도 관리를 위해 입장인원을 제한하고 유증상자가 발생할 경우 신속히 보고 및 조치하는 등 행사 전반에 걸친 방역관리를 강화하기로 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침체된 경기를 살리기 위해 필요한 행사인 만큼 방역관리를 철저히해 무리없이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며, “대한민국 동행세일 행사로 침체된 소비가 살아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617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0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보라매, 삼성서울, 자생한방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사노피, 삼성바이오에피스, 헤일리온, 한국화이자제약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