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두통학회, 제2회 두통 이야기 공모전 개최
  • 기사등록 2020-05-12 00:42:25
기사수정

대한두통학회(회장 조수진,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신경과)가 5월 11일부터 9월 30일까지 ‘제2회 두통 이야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두통학회가 두통 치료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보다 쉽게 전달하고 있는 ‘두통없는 행복한 세상’ 홈페이지의 모바일 버전 오픈을 기념해 마련됐다. ‘두통없는 행복한 세상’ 홈페이지는 두통 자가진단 체크리스트, 지역별 두통 전문의 찾기, 두통 최신 뉴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두통 없는 행복한 세상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품과 함께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학회는 응모 형식에 맞는 작품을 제출한 지원자 중 100명을 추첨해 음료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심사를 거쳐 ▲1등 1명에게 상금 70만 원, ▲2등 2명에게 상금 50만 원, ▲3등 8명에게 상금 10만 원을 수여한다.
심사 결과는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수상작은 두통 질환 홍보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야기 주제는 ▲적극적인 두통 치료의 중요성, ▲두통 치료 중 가장 고통스러웠던 경험(신체적, 심리적, 경제적), ▲두통 진단까지의 과정에서 힘들었던 경험 등이다.

조수진 회장은 “이번 공모전은 두통 환자가 고통을 더 이상 숨기지 않게 돕고, 적극적인 치료를 통해 일상을 다시 되찾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개최하게 됐다”며, “국내 편두통 환자가 약 600만 명으로 추산되고 있고 질병 부담 2위의 뇌질환이지만, 진단까지 평균 10년 소요되고 진단율이 1/3에 불과해 진단과 치료에 대한 관심이 절실히 필요하다. 다양한 형식의 두통 이야기를 통해 두통 환자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는 두통을 경험한 환자거나 두통 환자의 가족 또는 지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이야기는 에세이, 그림, 사진, 웹툰, 영상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제출할 수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5567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