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산백병원, 김훈 교수 국제의료사업 유공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외
  • 기사등록 2020-04-18 08:00:03
기사수정

◆일산백병원, 김훈 교수 국제의료사업 유공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일산백병원 응급의학과 김훈 교수가 최근 ‘경기도 국제의료사업 유공’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김훈 교수는 2013년부터 시작된 ‘이종욱 펠로우쉽’사업과 우즈베키스탄 의과대학 및 국립병원과 MOU를 체결하는 등 국내 의료기술을 알리는데 적극적인 참여와 국제의료사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김훈 교수는 “먼저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고, 함께한 동료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한국의 우수한 의료기술을 전파하는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대한민국 의료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일산백병원 조성우 교수 인제학술상 수상
일산백병원 순환기내과 조성우 교수는 최근 인제대학교 인당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2020년도 인제대학교 신년교례회에서 ‘2019 인제학술상’을 수상했다.
인제학술상은 인제대 연구개발진흥위원회가 최근 3년간의 연구논문 수, 영향력지수, 저서 등 연구업적을 평가하여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조성우 교수는 “먼저 큰 상을 받게 되어서 영광스럽고, 함께 연구한 동료 교수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 병원의 발전을 위해서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성우 교수는 인제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KAIST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 인제대학교 심혈관대사질환센터 겸임교수와 일산백병원 순환기내과 조교수로 근무중이다.


◆건양대병원 이진회·강선희씨 대전시장상 수상
건양대병원 이진회 방사선사와 강선희 물리치료사가 지역사회 보건 향상 공로로 대전시장상을 수상했다.
이진회 방사선사는 건양대병원 영상의학팀에서 근무하며 수준 높은 보건의료시스템 구축 및 환자 중심 서비스 제공 등 지역 내 보건의료 문화 선도에 앞장서 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강선희 물리치료사는 건양대병원 소아재활센터에 근무하며 뇌성마비 등 장애 아동에 대한 물리치료를 시행해오면서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환자를 위해 헌신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진회 방사선사는 “주어진 일을 묵묵히 해왔을 뿐인데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해 환자들의 쾌유와 지역사회 보건의료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성빈센트병원 입원원무팀 김진익 사원, 수원지방검찰청 검사장 표창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입원원무팀 김진익 사원이 최근 수원지방검찰청 검사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상했다. 
김진익 사원은 열정과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범죄 피해자 등에 대한 지원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김진익 사원은 입원원무팀 법무 파트 담당자로서 기관의 법률 관련 상담 지원과 범죄피해자 지원 등의 업무를 진행하며, 법원 및 수사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범죄 피해 환자가 원활하게 진료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힘써왔다.


◆건양대병원 김근수 의료사회복지사, 건보공단 감사패 수상
건양대병원 의료사회복지사 김근수 파트장이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 실무위원회’ 참여를 통한 건강보험제도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상했다.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이란 과도한 의료비 지출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어 가정이 파탄까지 겪게 되는 재난적인 상황을 막고자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만든 제도다.
김근수 파트장은 2018년 3월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 재난적의료비 지원 제도화 시범사업 실무위원으로 위촉되어 지난 12월까지 10회에 걸쳐 실무위원회에 참여해 101건의 심사를 진행했다.
또 병원에서 환자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 홍보 및 의료취약계층 대상자를 적극 발굴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일조하는 등 사업 성공을 위해 노력했다고 인정받았다.


◆전북대병원 전산정보과 윤지영 사회보장정보원장 표창
전북대학교병원은 전산정보과 윤지영 담당이 진료정보교류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사회보장정보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윤지영 담당은 진료정보교류사업의 시스템 연동 구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전북대병원의 진료정보교류사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5180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에스티팜,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헤일리온 코리아, 한국MSD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2일 병원계 이모저모③]국립암센터, 일산백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제약사 이모저모]레졸루트, 셀트리온, 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