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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톡스, 신사업 본격 시동…합성의약품 시장 승부수, 응급피임약 ‘레보콘트라정’ 출시 - WHO가 안전성 입증한 ‘레보노르게스트렐’ 성분
  • 기사등록 2020-04-03 11:4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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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톡스(대표 정현호)가 기존 사업 포트폴리오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합성의약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우선 레보노르게스트렐(Levonorgestrel 1.5mg) 성분의 전문의약품인 응급피임약 ‘레보콘트라정’을 출시하며, 신사업 진출을 가속화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레보콘트라정’은 세계보건기구(WHO)가 30년 이상 안전하게 사용됐음을 인정한 ‘레보노르게스트렐’ 성분의 응급피임약으로 여성의 배란을 지연시키고, 자궁 내 정자 이동을 방해해 착상을 저해함으로써 임신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레보콘트라정의 주성분인 ‘레보노르게스트렐’은 여러 임상 시험 결과로 관계 후 24시간 이내 복용시 97% 이상의 피임효과가 확인됐으며, 72시간 이내 복용해도 피임 효과가 있음이 입증됐다. 

국내 시장에서 ‘레보노르게스트렐’ 성분의 응급피임약 매출은 전체의 약 60%를 차지할 만큼 독보적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메디톡스는 “바이오 분야에서 오랜 기간 전문성을 쌓은 메디톡스가 레보콘트라정 출시로 응급피임약 시장에 도전하게 됐다”며, “주력 분야인 톡신 제제와 필러 사업을 기반으로 피부과, 성형외과 등에 특화된 인프라 및 영업력을 갖추고 있으며, 여성 타깃의 우수한 마케팅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응급피임약 시장에서 빠른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 “이번 출시를 통해 합성의약품 시장으로의 본격 진입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이다”며, “메디톡스는 신규 사업에 대한 대대적 투자와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를 통해 신규 시장 내 입지를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메디톡스는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최적화된 사업모델을 선정, 단계적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미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유통기업 ‘하이웨이원’ 인수와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뉴라덤’을 출시하며 화장품 시장 진출을 선언한바 있으며, 숙취해소 유산균 ‘칸의 아침’과 전문의약품인 여드름 국소 치료제 ’뉴라킨크림5%(이부프로펜피코놀)’, 응급피임약 ‘레보콘트라정’을 출시하며 합성의약품을 포함한 신사업 진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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