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영상의학회, 대구·경북지역에 성금 전달…전문 학회 중 첫 기부 - 대구시의사회, 경상북도 의사회 각각 500만원씩 전달
  • 기사등록 2020-03-01 00:07:47
기사수정

대한영상의학회(회장 오주형, 경희대병원 영상의학과)가 대구경북지역에서 코로나-19환자 진료에 힘쓰는 동료 의료진들에게 성금을 전달했다.
대한영상의학회는 지난 2월 27일 김영환(대구가톨릭대병원 영상의학과) 대구경북지회장이 대구시의사회(회장 이성구), 경상북도의사회(회장 장유석)를 직접 방문하여 성금 1,000만원(각각 500만원씩)을 전달했다. 

 
대한영상의학회 오주형 회장은 “이번 기부는 대구·경북 지역에 현재 집단으로 발병한 코로나-19(COVID-19)환자 진료에 솔선수범하여 일선에서 수고해 주시는 의료진들이 물품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의미를 담아 진행했다”며, “작으나마 대구·경북 지역 동료 의료진들에게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대한영상의학회 도경현(서울아산병원 영상의학과) 기획이사는 “이번 성금은 그동안 대한영상의학회 회원들이 기부를 목적으로 적립해주신 돈이다”라며,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전달 드리며 앞으로도 고생하시는 동료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여러 방면으로 찾아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의사회 이성구 회장은 지난 22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중앙사고수습본부 박능후(보건복지부 장관)본부장과 대구·경북 의료계 단체장이 가진 긴급 간담회에서 “지금 전쟁 중 군인과 같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중앙과 지방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이 필요하다”고 밝힌바 있다.

#사진 설명:
왼쪽(붉은색마스크: 경상북도의사회 사무처장 권순길),
가운데(하얀색마스크: 대한영상의학회 대구경북지회 회장 김영환,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 교수), 오른쪽(검은색마스크: 대구광역시의사회 사무처장 김성우)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4454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상부위장관·헬리코박터학회 ‘SI-HUG 2020’ 개최…대표적 특징은?
  •  기사 이미지 대한종양외과학회 온라인 국제학술대회 SISSO2020…27개국 864명 등록 진행
  •  기사 이미지 대한중환자의학회 “정부의 코로나19 중환자 병상 확보 방법 과감한 수정 필요”
대한골대사학회
위드헬스케어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