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효과적인 체중감량을 위한 올바른 비만 치료 방법은? - 개인에게 적합한 맞춤 시술이 효과적
  • 기사등록 2020-02-26 11:30:02
  • 수정 2020-02-26 11:46:57
기사수정

한번이라도 다이어트를 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체중감량은 물론 요요 현상으로 인해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확실하고 효과적인 체중감량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어떤 경우를 조심하고, 어떤 부분들을 고려하는 것이 좋을까?


◆ 다이어트 실패 원인…주의해야 할 것들은?
우선 제대로 된 음식 섭취를 하지 않거나 무리한 운동 등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 건강상의 문제를 비롯해 요요 현상 원인이 될 수 있다.


또 다이어트 보조제, 다이어트 식품을 섭취하거나 보조적인 방법을 통해 체중 감량을 시도하는 것도 주의해야 한다.

이런 보조제들은 개인 체질, 건강상의 문제 여부 등 다양한 요소를 제대로 파악하여 처방 된 것이 아니다.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하는 보조제의 개념이기 때문에 이로 인해 복용 시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특히 큰 효과를 위해 무리한 시술을 진행하게 된다면, 기대에 부흥하지 못한 결과 혹은 시술 부작용으로 상태를 더 악화시키는 상황으로 발전하게 된다.


◆ 효과적인 체중감량을 위한 올바른 비만 치료법…맞춤형 치료 등 효과
반면 효과적인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어떤 것들을 확인해야 할까?
획일화된 시술을 진행하는 것보단 개인에게 적합한 맞춤 시술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실제 비만은 부분비만, 고도비만, 복부비만, 하체비만, 상체비만, 산후비만까지 개인에 따라 종류도 다양하다.

이에 따라 본인의 정확한 상황을 확인하고, 이에 맞는 약 처방 및 시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비만치료를 중심으로 하는지 ▲치료 경험이 풍부한지 ▲숙련된 노하우가 있는 의료진이 있는지 등을 확인한 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적절한 진단을 받아 개인에게 맞는 비만 치료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에 대해 안산 비만 중점 진료 클리닉 엔비의원 기문상 원장은 “비만 치료는 환자의 몸을 먼저 생각해 건강하게 체중감량을 하는 것이 목적이다”며, “단순히 좋은 장비나 약물에만 의존하여 치료하는 일은 오히려 환자의 건강을 위협하는 일이다.”고 밝혔다.

또 “비만 치료를 받을 땐 의학적으로 신체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갖추고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통하여 올바른 치료를 받는 것이 살이 빠지면서 균형 잡힌 체형을 기대할 수 있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방법이다”며, “만약 여름을 대비해서 비만 치료를 받고자 한다면 지금부터 준비하는 것이 효과적이다”고 덧붙였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439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30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보라매, 삼성서울, 자생한방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