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건의료인력 해외진출 지원사업 참여기업, 3월 4일까지 모집 - 국제입찰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3월 9일까지
  • 기사등록 2020-02-20 22:59:33
기사수정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이  ‘보건의료인력 해외진출 지원사업(이하 해외진출 지원사업)’과 ‘국제입찰 컨설팅 지원사업(이하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관과 기업들을 모집한다.


◆해외진출 지원사업…인턴 채용 지원 등
진흥원은 오는  3월 4일(수)까지 의료 해외진출 사업을 추진 중이거나 추진하고자 하는 국내 의료기관 또는 관련 분야 연관 산업체를 대상으로 온라인 접수를 진행하고, 평가를 통해 지원기관을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지원 사업은 해외 진출을 준비 중이거나 진출한 기관에서 현지 운영에 필요한 보건의료 전문인력 채용 지원을 통해 글로벌 역량 강화와 현지 운영 안정화를 지원하는데 목적이 있다.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의료기관 또는 연관산업체에서는 오는 3월 4일(수)까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및 (의료해외진출 포털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진흥원은 “이번 사업을 통해 해외진출 의료기관 및 연관산업체에서 원하는 인력 제공, 국제화 역량 강화 및 해외진출 전문인력 양성 기반 마련은 물론,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진흥원에 따르면 지난 2016년부터 의료기관(피부과, 한방, 성형외과, 부인과, 정형외과 등) 및 연관산업체(컨설팅, MSO* 등) 등 총 27개 기관 참여, 총 95명의 인턴채용(보건, 행정 등)을 지원했으며, 매년 현지 진출 기관 등에 지속적으로 정규채용 연계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2020년에도 사업운영 체계 개선 등을 통해 인턴 채용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 의료 해외진출 관련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필요한 신규 인턴 채용 및 국내외 실무교육에 필요한 비용 지원 등 1인당 최대 950만원 지원을 받게 될 예정이다.


◆컨설팅 지원사업… 중소 의료기관 및 중소기업에 가점 부여
컨설팅 지원사업은 의료서비스·제약·의료기기·의료 ICT 등 국내 보건의료산업체의 해외 조달시장 및 국제입찰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원 대상은 해외 조달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이나 국제입찰 또는 ODA 프로젝트 참여 경험이 있는 기업이다.
또 올해부터는 중소 의료기관 및 중소기업에게 가점을 부여해 해외 조달시장진출에 좀 더 많은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실제 진흥원에서 선정한 국제입찰 전문 컨설팅사를 통해 기업 분석, 프로젝트 발굴 및 조사, 프로젝트-기업 매칭, 해외 발주기관-정부(진흥원)-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 및 제안서 작성·제출을 지원한다.
진흥원은 이러한 지원의 결과로 국내 보건의료산업체가 해외 조달시장 진출 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0월 개최예정인 국제입찰행사에서는 국제기구(UN, ADB 등), 해외정부 등의 보건의료 입찰 관계자를 초청한다는 계획이며, 사업개발 정보제공, 프로젝트 소개 등을 위한 협력 포럼 및 입찰 관계자와의 비즈니스 상담회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 복지부와 진흥원의 국제입찰 지원을 통해 이번 사업에 참여한 5개 기업(의료장비 1개사, 의료 ICT 3개사, 의료컨설팅 1개 의료기관)이 국제기구 등에 6개의 선제안서를 제출한 바 있으며, 올해 안에 결과가 나오면 후속사업으로 연계해 계속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 지난 2019년 신풍제약의 경우 UN 산하기구인 UNOPS에 2만5,000달러 규모의 항말라리아제 조달 수주를 성공하기도 했다는 설명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2월 7일부터 3월 9일까지 약 5주 간 이메일(tender@khidi.or.kr) 및 우편(방문)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 사업공고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4325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그래디언트 바이오컨버전스, 동아제약, 알피바이오, 한국아스텔라스제약, 한독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3월 제약사 이모저모]셀트리온, 알피바이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한올바이오파마, 티움바이오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화약품, 한국다케다제약, 한국팜비오, GC셀 등 소식
분당서울대병원
아스트라제네카
국립암센터
분당제생병원
경희의료원배너
한림대학교의료원
대전선병원
서남병원
위드헬스케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