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설 명절맞이 의료계 이모저모3…건강검진부터 사랑나눔까지 - 강남성심병원, 강남세브란스병원, 인천성모병원, 대구의료원
  • 기사등록 2020-01-26 13:00:02
기사수정

설 명절을 맞아 의료계에서는 건강검진부터 다양한 사랑 나눔 등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대표적인 다양한 활동들을 소개한다.


◆강남성심병원, 소외된 이웃에 ‘사랑의 쌀 나눔’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병원장 이영구)은 개원 40주년을 맞아 설 명절을 앞두고 ‘We路(위로)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15일 지역사회 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의 쌀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강남성심병원 나눔봉사단을 중심으로 1월 6일부터 1주일간 전 교직원이 ‘사랑의 쌀독 모금함’에 자발적으로 기부해 총 1,100만원 상당의 성금을 모았다. 모인 성금은 떡국떡 1kg·쌀 10kg·라면 1박스로 구성된 물픔으로 준비됐다.

물품은 인근 지역구 내 11개 동(대림1·2·3동, 신길3·5·6동, 신대방1동, 구로3동, 시흥1·5동, 소하2동)의 소외된 저소득층 이웃 220가구에 전달했다.
강남성심병원 나눔봉사단장 민양기 교수는 ”설 명절을 앞두고 작은 정성이라도 함께 나누면 모두에게 따뜻한 명절이 되지 않을까 싶어 전 교직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성금을 모았다“며, ”우리 병원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주민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남세브란스병원, SRT 수서역에서 건강 검진 및 상담 행사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설 명절을 맞아 지난 23일 SRT 수서역‘강남세브란스병원 SRT 고객건강라운지’ 앞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혈압 및 혈당 측정과 간단한 건강 상담을 해주는‘설 건강캠페인’을 진행했다. 행사 참가자에게는 여행용 응급처치 키트도 증정했다.


수서역 ‘강남세브란스병원 SRT 고객건강라운지’는 열차 및 역내에서 응급환자 발생 시 초동 조치 및 상황별 대응을 담당하며, 시민을 대상으로 혈압 및 혈당 측정, 간단한 응급처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문의) 강남세브란스병원 SRT 고객건강라운지 : 02-6951-5220~1


◆인천성모병원, 어려운 이웃에 성금 전달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은 설을 맞아 약 1,700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부평구 부평2동, 3동, 6동 행정복지센터에 각각 전달했다.
이 성금은 인천성모병원 교직원 약 1600명이 지난 1월 7일부터 14일까지 ‘설 이웃사랑 나눔 캠페인’을 통해 조성했다.

인천성모병원은 이 성금을 ▲부평6동 행정복지센터 1000만 원(온누리상품권 1,000매) ▲부평2동 성금 500만 원(온누리상품권 500매) ▲부평3동 성금 223만 원(온누리상품권 223매)으로 나누어 홀몸 노인과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은 “이웃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작지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인천성모병원 교직원들의 사랑으로 모인 성금이 도움이 절실한 복지사각지대 저소득 가정에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의료원,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대구의료원(의료원장 유완식)은 설을 앞두고 전통시장을 방문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오랜 경기 침체와 대형 유통매장과의 경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을 위로하고 시장 활성화에 보탬이 되기 위해 진행됐다.
유완식 의료원장은 “앞으로도 전통시장 이용을 적극 독려하고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400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28일 병원계 이모저모]동산, 분당차, 순천향대부천, 일산백,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27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강동성심, 의정부을지대병원, 건양대, 국립중앙의료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26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건양대, 동산, 아주대, 한양대병원 등 소식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전선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