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부로 따스해지는 겨울3…방한용품부터 기금 후원까지 - 강동구의사회, 순천향대천안, 인천성모병원
  • 기사등록 2019-12-27 09:00:01
기사수정

겨울이 되면서 다양한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목적부터 지역주민들을 위한 기금까지 다양한 후원과 기부를 통해 따스한 겨울을 만들고 있다.


◆강동구의사회, 강동성심병원‧건국대병원‧서울시의사회에 후원금 전달 
강동구의사회가 최근 강동구 씨어터웨딩프라하에서 진행된 ‘2019년 강동구의사회 송년회’에서 강동성심병원(병원장 이주헌)과 건국대병원(병원장 황대용), 서울시의사회 의료봉사단(대표이사·박홍준)에 후원금 100만원 씩을 각각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강동구의사회 회원들의 모금으로 마련됐다.

건국대병원 조준 진료협력센터장은 “송년회를 맞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금을 전달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밝혔다.
강동성심병원 조규종 대외협력센터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금을 전달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일상에서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의 건강은 물론, 지역사회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에게 따듯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박홍준 대표이사는 “올해에는 전자차트를 도입하는 등의 진료환경 변화를 통해 사회소외계층에게 더욱더 좋은 의료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있었는데, 이는 강동구의사회처럼 의료봉사단의 발전을 위해 도와주시는 단체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며, “매년마다 의료봉사단에 후원금을 기부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순천향대천안병원, 불우이웃 20가정에 방한용품 전달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간호부 봉사모임 사랑회(회장 공현희)가 이 병원 인근에 거주하는 불우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는 방한용품을 전했다.
이번에 전달한 방한용품은 중·고등학생을 위한 점퍼 10벌과 어르신을 위한 침구 10세트. 후원품은 천안시 봉명동행정복지센터가 20가정을 선정해 대신 전달한다.

황희자 간호부장은 “사랑회는 병원 전체 간호사들이 십시일반 모은 정성으로 운영되는 간호부 자체 봉사모임으로 26년째 불우이웃과 다양한 사랑나눔 활동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인천성모병원, 부평6동에 지역주민발전기금 2천만원 후원 외
인천성모병원(병원장 홍승모 몬시뇰)은 부평6동에 지역주민발전기금 2,000만원을 후원하고 ‘마을알림판’ 기증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후원금 중 절반인 1,000만원으로 부평6동 관내 9곳에 마을알림판(홍보게시판) 설치를 기념하고 부평6동의 ‘참살기 좋은 마을 가꾸기’ 사업을 자축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마을알림판은 부평구 홍보 안내사항과 함께 부평6동의 홍보물을 게시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나머지 후원금은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과 치매환자들의 가스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가스자동잠금장치 설치사업에 사용된다. 부평6동은 연말까지 관내 사회적 취약계층 144가구에 가스안전차단기 설치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인천성모병원은 최근에 ‘희망 2020 나눔캠페인’의 일환으로 인천광역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저소득 가정 지원을 위해 1,000만원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부평구의 내년도 지역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홍승모 병원장은 “2020년 개원 65주년을 맞는 인천성모병원은 그동안 지역사회에 뿌리를 두고 함께 상생하며 발전해왔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기관으로 더불어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3428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세계혈우병의날]주요 제약사들 다양한 캠페인과 기부 등 진행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국립암센터, 대전을지대, 분당서울대, 충북대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4월 17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가톨릭, 경북대, 동산, 의정부을지대, 서남병원 등 소식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전선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