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비뇨의학과의사회 학술지 발간…계간지, 정기간행물 발행 - 2019 추계학술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19-12-06 07:00:02
기사수정

대한비뇨의학과의사회(회장 이동수)가 학술지를 발간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비뇨의학 Urology Digest’로 명명된 학술지 창간호는 ▲배뇨장애(여성, 감염포함), ▲전립선 비대증/ 전립선암/ 전립선염, ▲남성과학/ 결석 등 3개의 파트로 나누어 구성, 발간됐다.

이 학술지는 기존 잡지(비뇨의학과사람들)와는 달리 정제된 의학정보를 보다 쉽게 볼 수 있도록 구성과 편집에 주안점을 두었다.

이동수 초대편집장은 “학술지 발간을 위해 1년 전부터 준비를 했고, 계간으로 발행할 예정이다”며, “순수한 학술지로 평상시에 궁금했던 내용들을 정리, 최신지견을 중심으로 구성한 학술지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개업을 한 회원들의 경우 최신지견을 접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있었다”며, “‘비뇨의학 Urology Digest’를 통해 최신 트랜드와 진단 등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비뇨의학 Urology Digest’는 편집부가 만드는 학술지가 아니라 회원 모두가 만들고 발전할 수 있도록 관심있는 주제나 편집에 대한 회원들의 적극적인 의견 개진도 요청했다.

정병수 학술부회장은 “앞으로 회원들이 해외학회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를 통해 학술적인 역량 강화를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비뇨의학과의사회(회장 이동수)는 지난 11월 24일 The-K 호텔서울에서 약 400명이 등록한 가운데 2019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기본을 다지고 최신정보를 얻어 갈 수 있도록 ▲비뇨기영상의학, ▲전립선암의 바이오마커, ▲요로감염의 새로운 패러다임, ▲노인의학의 비뇨의학적 이해, ▲항혈전제 및 성인예방접종 등 진료실에서 만나는 환자들에게 직접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돼 관심을 높였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3249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