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한폐경학회, 제52차 추계학술대회 개최 - 국내외 우수논문 리뷰, 다양한 강의 등 진행
  • 기사등록 2019-11-14 10:50:46
기사수정

대한폐경학회(회장 김탁, 고대안암병원 산부인과 교수)가 지난 10일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2층 유광사홀에서 제52차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JMM(대한폐경학회지)과 국외 여러 학회지 우수논문들을 리뷰해보는 시간, 특별강좌를 통해 새로운 2019 폐경호르몬요법 가이드라인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 ▲폐경 및 폐경호르몬요법과 유방암을 포함한 여러 암의 연관성, ▲가이드라인, ▲호르몬요법의 선택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는 시간, ▲폐경과 성생활 건강에 대한 강의 등으로 진행됐다.

또 최훈 명예회장의 정년퇴임 기념식도 이어졌다.

특히 JMM의 경우 SCI(E) 등재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본지와 단독으로 만난 김탁 회장은 “JMM은 1년에 3회 발행되고 있다”며, “현재 SCOPUS까지 등재되어 있는 상황이고, 더 많은 독려와 참여를 통해 SCI(E) 등재를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폐경학회는 오는 2020년 4월 5일(일) 파크하비오에서 제53차 춘계연수강좌를 개최할 예정이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3091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한당뇨병학회-이종성 의원실, 정책토론회 개최
  •  기사 이미지 대한근거기반의학회, 본격 창립…발기인대회 및 창립총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심장종양학연구회 “심장-종양, 임상현장 이해도 증진 실질적 효과 확인”
대한골대사학회
대한두경부외과학회
대한비만연구의사회
위드헬스케어
캐논메디칼
올림푸스한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