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요 대형 병원들의 10월 건강강좌5 - 건국대, 강동경희대, 동탄성심, 아주대, 양산부산대병원
  • 기사등록 2019-10-20 17:00:02
기사수정

일교차가 커지는 계절이 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과 걱정도 많아지고 있다.
건강은 건강할때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주요 대학병원들이 무료로 진행하는 건강한 정보들을 통해 건강을 지키는 것은 어떨까?


◆동탄성심병원, 눈의 날 건강강좌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병원장 이성호) 안과가 제49회 눈의 날을 맞아 오는 21일(월) 낮 12시 30분부터 1시간동안 본관 4층 화상회의실에서 지역주민들을 위한 무료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동탄성심병원 안과 최원석 교수가 ‘당뇨망막병증 및 황반변성’에 대해, 안과 서울 교수가 ‘녹내장의 진단’에 대해 강의해 3대 실명질환에 대해 쉽고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최근 질병관리본부와 대한안과학회가 공동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40세 이상에서 황반변성 13.4%, 녹내장 3.4%, 당뇨병환자에서 당뇨망막병증이 19.6%이 관찰됐다. 특히 황반변성은 기존에 비해 두 배 이상 관찰됐고, 70세 이상에서는 4명 중 1명에서 황반변성이 관찰됐다. 당뇨망막병증, 황반변성, 녹내장은 실명까지 유발하는 3대 질환으로 조기에 발견하기 위해서 안저촬영을 해야 한다.

서울 교수는 “안저촬영은 부작용 없이 1초 내외로 가능하기 때문에 당뇨망막병증, 황반변성, 녹내장을 조기 발견하여 실명 위험을 낮추는 데 기여할 수 있다”며,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3대 실명질환에 대한 설명과 예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문의 : 031-8086-2660


◆강동경희대병원, 골드링캠페인 건강강좌
강동경희대학교병원(원장 김기택)은 오는 23일(수)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별관 지하 1층 강당에서 류마티스질환 올바로 알기 공공캠페인의 일환으로‘골드링캠페인’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대한류마티스학회와 함께하는 캠페인으로 환자와 가족, 의료진이 함께 정보의 홍수 속에서 강직성척추염부터 통풍, 관절염, 만성 요통까지 류마티스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기 위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강직척추염 의심하고 진단하기(류마티스내과 송란 교수) ▲강직척추염의 치료 및 관리(류마티스내과 이상훈 교수) ▲통풍관절염의 진단 및 치료(류마티스내과 이소연 교수) ▲만성 요통 환자의 자가 운동(물리치료실 박형순)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문의 : 강동경희대병원 류마티스내과(02-440-8149)


◆양산부산대병원, 핑크리본 캠페인 유방암 건강강좌
양산부산대병원(병원장 김대성)이 오는 23일(수) 오후 4시 이 병원 내 부산대어린이병원 지하 1층 새싹홀에서 2019 핑크리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방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인사말(유방센터장 추기석 교수)에 이어 ▲유방암 환자의 정신건강(정신건강의학과 허성영 교수) ▲ 유방암 환자의 부인과적 관리(산부인과 양주석 교수) ▲ 건강한 삶을 위한 강의 및 운동 시연(매디앤컬 박민지 필라테스강사) 순으로 진행된다. 또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아주대병원 ‘치매예방과 관리교실’
아주대병원 신경과는 오는 25일(금)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이 병원 지하1층 아주홀에서‘치매 예방과 관리교실’강좌를 개최한다.
‘치매 예방을 위한 운동’을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강좌에서는 치매 예방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와 운동법을 알려주고, 치매 예방을 위한 운동 프로그램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아주대병원 신경과 문소영 교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치매, 예방할 수 있나요?(신경과 문소영 교수) △치매 예방을 위한 운동(한국스포츠 정책과학원 송홍선 박사) △치매 예방 운동 프로그램 워크숍(한국스포츠 정책과학원 전병오 박사) 순으로 진행한다.
치매 예방 운동 워크숍은 아주대병원 웰빙센터 6층 아주푸른공간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므로, 사전에 전화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문의: 아주대병원 신경과 기억워킹교실 (031-219-5658)


◆건국대병원‘골다공증의 날’기념 건강강좌
건국대병원(병원장 황대용)은 오는 28일(월)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원내 대강당(지하 3층)에서 대한골대사학회와 함께 ‘세계 골다공증의 날’을 기념해 골다공증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오후 2시부터 2시 20분까지는 건국대병원 내분비대사내과 송기호 교수가 ‘골다공증 약물치료의 최신지견’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오후 2시 20분부터 2시 40분까지는 건국대병원 정형외과 김태영 교수가 ‘골다공증성 고관절 골절의 치료’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오후 2시 40분부터 3시까지는 건국대병원 정형외과 김태훈 교수가 ‘골다공증성 척추 골절의 치료’에 대해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강의가 모두 끝난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문의 : 건국대병원 대표번호(1588-1533)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2766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3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분당서울대, 양산부산대, 일산백, 중앙대광명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12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강남세브란스, 강릉아산, 중앙대,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