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병원들, 10월 4일 천사데이 다양한 봉사활동 진행…‘올바른 손 씻기’ 집중 - 건국대, 대구가톨릭대, 좋은강안, 춘천성심병원
  • 기사등록 2019-10-14 12:00:01
기사수정

각 병원들이 지난 10월 4일 천사데이를 맞아 다양한 봉사활동들을 진행했다.

올해는 ‘건강한 삶은 간호사와 함께, 건강을 지키는 깨끗한 손, 올바른 손 씻기’이라는 주제로 손 위생에 대한 중요성과 인지도 개선 노력을 했다.

각 병원들이 천사데이를 맞아 진행한 다양한 행사들을 소개한다. 


◆건국대병원 간호부, 봉사활동 진행 

건국대병원 간호부는 지난 4일 천사데이(10월 4일)를 맞아 이 병원 지하 1층 피아노라운지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건국대병원 간호부는 환자와 내원객을 대상으로 손 씻기 교육과 무료 건강상담 및 혈압검사를 했다.

건국대병원 오경미 간호부장은 “손 씻기는 감염을 예방하는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다”며, “이번 봉사활동이 많은 내원객들에게 손 씻기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대구가톨릭대병원 ‘올바른 손씻기’ 캠페인 진행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간호처는 ‘건강을 지키는 깨끗한 손-올바른 손씻기’를 주제로 건강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작은 병부터 주요 전염병까지 손을 통한 세균전파로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기 때문에 병원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올바른 손씻기 설명과 장비를 이용한 손씻기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간호처에서는 “일반적으로 손씻기의 중요성을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 올바른 손씻기는 감염을 예방하는 가장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다”고 밝혔다.

이어 채영선 간호처장은 “천사데이를 맞아 고객들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보람이 크다”고 말했다.

천사데이는 병원간호사회가 매년 10월 4일을 맞아 전국 병원 간호사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간호사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심어주고, 간호 사업을 홍보하기 위해 지정한 날이다. 

◆좋은강안병원, 환자, 보호자 대상 체성분 검사 및 와플 나눠드리기 

좋은강안병원은 이 병원 1층 로비 건강검진 코너에서는 ‘혈압/혈당, 체성분(인바디) 검사를 하고, 야외 분수대 앞에서는 와플 나눠드리기 행사를 진행했다.

또 대기 중인 내원객들에게는 타투 스티커 부착 행사도 함께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병동에서는 소아 환아들을 대상으로 그림그리기 행사를 개최하고, 즉석사진촬영 및 풍선아트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춘천성심병원, 간호사와 함께하는 ‘천사데이 무료건강검진’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병원장 이재준)이 지난 4일 이 병원 본관 1층 로비에서 ‘천사데이(1004-Day) 무료건강검진’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춘천성심병원 간호부가 ‘We路(위로)캠페인’ 일환으로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보건관리자, 감염관리자를 포함해 20여명의 수간호사(UM)들이 직접 내원객에게 혈압·혈당체크, 손씻기 교육, 미세혈관나이(APG) 검사, 누적스트레스(HRV) 검사, 뇌혈관 나이 측정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 자료를 바탕으로 스트레스와 혈관 건강에 좋은 생활습관, 운동습관, 식이요법 등을 안내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내원객은 “외래 진료를 왔다가 행사에 참여해 여러 검사와 건강상담을 받았다”며, “미세혈관나이(APG)검사로 내 혈관 건강도를 알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고, 상담해주신 내용을 앞으로 실생활에서 잘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춘천성심병원 손은진 간호부장은 “천사데이를 기념해 올해도 지역주민분들의 건강을 위해 뜻 깊은 활동을 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며 사랑받는 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메디컬월드뉴스 김영신 기자]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2763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3월 28일 병원계 이모저모]동산, 분당차, 순천향대부천, 일산백, 자생한방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27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강동성심, 의정부을지대병원, 건양대, 국립중앙의료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3월 26일 병원계 이모저모②]건양대, 동산, 아주대, 한양대병원 등 소식
건국대학교병원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대전선병원
병원간호사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