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주요 (대형)병원들의 10월 건강강좌3 - 건국대, 고대안암, 서울백, 이대여성암병원, 대림병원
  • 기사등록 2019-10-14 17:00:01
기사수정

가을을 맞아 야외 활동이 많아지면서 건강과 관련해 주의해야 할 점도 많아지고 있다.

이에 주요 대형병원들이 무료로 진행하는 건강강좌들을 소개한다.

검증된 건강하고, 유용한 건강정보를 통해 건강한 삶을 함께 해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백병원 ‘전립선비대증·요실금 치료법’ 건강강좌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은 오는 15일(화) 오후 2시부터 충무아트센터 1층 컨벤션홀에서 ‘전립선 질환’과 ‘요실금’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서울백병원 비뇨의학과 박민구 교수가 전립선 비대증과 요실금 증상에 따른 치료법을 설명하고, 다양한 배뇨장애의 원인과 예방법을 강의한다.

강의에 앞서 혈당, 혈압 등 건강상담도 이뤄진다.

문의 : 02-2270-0439 (서울백병원 사회사업실)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제 10회 당뇨병 공개강좌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원장 박종훈)은 오는 18일(금) 오후 2시 20분에 의과대학 유광사홀에서‘제 10회 당뇨병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당뇨인의 평생 벗’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에서는 내분비내과 김신곤 교수의‘당뇨병 치료의 역사’, 안과 박진환 교수의‘당뇨병과 안과질환’, 이신비 영양사의‘유행하는 식이요법 바로알기’등 다양한 강연이 마련될 예정이다.
강좌 전 혈당과 당화혈색소 측정 행사도 진행되며 국악과 함께하는 음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대여성암병원, 핑크리본 캠페인 ‘유방암 건강강좌’

이대여성암병원(병원장: 백남선)은 오는 21일(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이대목동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유방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한국유방암학회가 유방암 인식 향상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 ‘핑크리본 캠페인’ 활동 중 하나로 ‘유방암 유(乳)비무환’을 주제로 개최된다.

백남선 이대여성암병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유방 건강에 좋은 음식(백남선 이대여성암병원장) ▲유방암은 자녀에게 유전이 되나요?(허정원 의학유전학센터 교수) ▲유방 건강 상식 및 유방암 바로 알기(김현구 유방암·갑상선암센터 교수) ▲함께 배워요, 근력 키우기(김성준 트레이너) 등의 강연과 질의응답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참가자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문의 : 이대여성암병원 유방암·갑상선암센터(02-2650-5995)


◆건국대병원-한국유방암학회, 유방암 건강강좌

건국대병원(병원장 황대용)은 한국유방암학회와 함께 오는 21일(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원내 대강당(지하 3층)에서 유방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우선 오후 2시 10분부터 2시 40분까지는 건국대병원 외과 남상은 교수가 ‘유방암 환자들의 궁금증!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이어서 오후 2시 50분부터 3시 20분까지는 유방암환우회 ‘에델바이스’ 민영숙 회장이 유방암 환자로서 겪은 경험담을 공유할 예정이다.

오후 3시 20분부터 3시 50분까지는 유방암 환우들로 구성된 비영리단체 ‘멋진사람들’의 하와이 훌라댄스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문의 : 건국대병원 대표번호(1588-1533)


◆대림성모병원, 유방암 건강강좌
대림성모병원(병원장 김성원)은 오는 23일(수) 오후 3시부터 본관 12층 회의실에서‘2019 핑크리본 캠페인 유방암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두 가지 세션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세션은 유방암 증상, 치료법, 재발관리법 등 유방암의 전반적인 내용으로 진행되고 두 번째 세션에서는 유방재건술 등 유방 성형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참석자들과 함께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기타문의 : 대림성모병원 콜센터(02-829-9000)

[메디컬월드뉴스]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medicalworldnews.co.kr/news/view.php?idx=1510932762
기자프로필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1월 23일 병원계 이모저모①]고려대, 강동경희대, 일산백, 부민병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1월 30일 병원계 이모저모③]보라매, 삼성서울, 자생한방병원, 한국원자력의학원 등 소식
  •  기사 이미지 [2월 제약사 이모저모]동아제약, 메디톡스, 한국머크, 한국오가논 등 소식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대한간학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